한줄뉴스

[게임오늘]제2의 나라發 황금위크, 예열은 '오딘'과 'LCK'

게임앤드(game&) 2021. 6. 7. 16:18

[한줄뉴스-6월 7일]카카오게임즈 '오딘' 담금질…LCK서머 실시간 토크 프로그램 '선데이 나이트 LCK' 부활 예고


6월 둘째 주 뜨겁다. 6월 10일 넷마블이 야심작 '제2의 나라' 론칭과 LCK서머 개막 덕이다.

'제2의 나라'發 황금위크, 출발은 게임관련 이슈 급감 등으로 차분했지만 알찼다. 제2의 나라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담금질과 웹젠의 신작, 그리고 개막을 앞둔 LCK서머 예열 때문이다.

6월 7일 월요일,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캐릭터 생성 및 서버 선점 이벤트를 위해 마련한 서버가 또 마감, 2차 증설에 나섰다고 밝혔다. 6월 2일 18개로 시작한 서버는 2차례의 추가로 인해 30개로 늘었다.

오딘은 라이온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로 사전예약자 300만명을 돌파하며 파란을 예고했다. 출시는 6월 29일이며 이에 앞선 6월 28일 사전다운로드가 진행된다.

웹젠은 모처럼 신작 소식을 전했다. '썬 클래식' 출시 준비다. 이 작품은 2006년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게임 '썬 리미티드'의 리부트 버전이다. 원작의 시스템과 편의성, 그래픽 등을 개선했고 지역점령 시스템, PvP, PK 시스템 등을 갖췄다.

중국 게임사 넷이즈게임즈는 '해리포터:깨어난 마법' 한국 서비스를 천명했다. 이 작품은 글로벌 IP 해리포터에 긱반한 모바일 RPG로 워너브라더스 인터렉트비 엔터테인먼트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한편 6월 9일 개막을 앞둔 'LCK 서머' 홍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선데이 나이트 LCK'를 부활시켰다. 이는 성승헌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 위원이 참여하는 실시간 토크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진행되며 LCK 선수를 초대해 근황과 랭킹 토크 등을 담는다. 첫 방송은 6월 9일로 미디 시즌 인비테이셔널의 명장면을 분석한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6월 29일 출시하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캐릭터 생성 서버(3개)를 2차로 증설했다.


[Comming Soon]
▶웹젠
신작 PC 온라인 MMORPG '썬'의 리부티 버전 '썬 클래식(S.U.N. Classic)’ 국내 정식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넷이즈 게임즈
워너브라더스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RPG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Harry Potter: Magic Awakened)’를 한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6월 5일 시사회를 통해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F&C)'의 오리지널 시리즈 ‘라그나로크’를 공개했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
‘네네치킨’과 제휴, MMORPG ‘그랑사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가 국내 이용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10주년 맞이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2K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NBA® 2K21'에서 나만의 팀을 만들 수 있는 MyTEAM 모드의 여덟 번째 시즌 ‘트라이얼 오브 챔피언’을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7일(한국시간 기준)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호프만에이전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이하 IMC)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유튜브 채널 ‘워크맨’ 방영을 기념해 ‘역대급’ 규모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반려동물과의 산책 문화 정착을 위한 '제1회 런댕이 산책 챌린지'를 7월 12일부터 25일까지 자사의 앱 '런데이'를 통해 진행한다. 신청은 6월 30일까지다.


▶텀블벅
7월 7일까지 전자책 플랫폼 '리디북스'와 함께 '에디션 제로' 기획전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1 LCK 서머 스플릿'을 더욱 풍성하게 조명해줄 다채로운 프로그램 4종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