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제2의 나라, 막바지 담금질

게임앤드(game&) 2021. 6. 4. 16:45

[한줠뉴스-6월 4일]넷마블, 제2의 나라 비접속 모드에 'AI' 모드 공개 … LCK서머 소양교육·레인보우식스시즈 코리안오픈 서머 6월 9일 개막


카카오게임즈가 달궈놓은 신작 열기를 넷마블이 이었다. E스포츠 관련한 이슈도 더해주며 불타는 금요일을 달궜다.

6월 첫 금요일, 넷마블이 '제2의 나라' 관련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비접속 모드에 AI(인공지능) 모드를 선보인 것. 이는 서버의 로직이 캐릭터 AI를 제어해 움직이게 하는 방식이다. 난이도 높은 필드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사냥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PK를 당할 수 있다.

팡스카이는 이날 신작 '베스트리아 전기'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이 작품은 엔투어스소프트가 개발 중인 수집형 RPG다.

라이엇게임즈는 LCK서머 개막을 앞두고 대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한 소양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게임빌은 게임사들의 이목을 끌었다.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이 자사의 게임 플랫폼 '하이브(HJVE)'를 처음으로 그룹사가 아닌 타 게임사에게도 오픈한다며 3개의 게임사와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첫 타 게임사의 게임은 8종이며 향후 이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유비소프트는 6월 9일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한국 지역 리그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가 줄을 이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미친 역주행을 펼치고 있는 '에픽세븐'에서 구글 플레이 인기 차트 1위 탈환을 기념해 접속자 모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에 나선 것.

[Today's HOT]
▶넷마블
6월 10일 출시할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새로운 AI(인공지능) 모드를 개발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게임빌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밸로프, 라온누리소프트, 우가차카 등 3개 게임 회사와 자사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Hive) 사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INTI CREATES(인티 크리에이츠)
대원 미디어와 협력, 7월 29일 발매하는 탐색 액션 게임 '블래스터 마스터 제로 트릴로지' 한정판에 관한 상세 내용과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사전예약]
▶팡스카이(대표 지헌민)
㈜엔투어스소프트가 개발중인 수집형 모바일 RPG '베스트리아 전기'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구글 플레이 인기순위 1위 달성을 기념, 모든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시즌2 '달빛의 섬'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다양한 성장 혜택을 제공하는 ‘몬스터파크’ 이벤트를 6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해변의 과학자 소히’를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나우(AMENOW)
전략형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가 비(정지훈)와 함께한 공식 PV 영상을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에 영웅(캐릭터)의 외형 및 능력치를 변경해주는 아이템 신규 페이트코어 ‘흑백의 오우거 – 울룸’과 전용 무기 ‘리버스 비트레이’를 추가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 메가 세일 세 번째 무료 명작 게임으로 '프로스트펑크'로 선정, 6월 10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모든 지상 레이스에서 세 배의 보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레이저(RAZER)
국내 공식 독점 수입 유통사 웨이코스가 운영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레이저플레이스’에서 오픈 1주년을 맞아 레이저 구매 고객을 위한 ‘레플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
‘2021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운영을 위한 강사 워크숍을 지난 6월 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전·현직 구성원이 미래의 개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KAIST(총장 이광형)에 110억 원을 기부한다고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유저투표를 6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지엔에이컴퍼니(대표이사 최지웅)
게임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플레이오’는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해 총 1억 원 수준의 마케팅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지난 6월 2일 LCK 및 LCK CL 소속 선수 및 지도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6월 9일 저녁 6시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한국 지역 리그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1 코리안 오픈 서머'를 개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