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넷마블 피했는데 넷마블…

게임앤드(game&) 2021. 6. 8. 16:05

[한줄뉴스 - 6월 8일]마블퓨처 레볼루션, 6월 29일 미디어 쇼케이스 예고…네오위즈, '블레이드 어썰트' 출시



'제2의 나라' 출시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넷마블의 야심작이며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업계에서는 피해야 할 소낙비다. 특히 신작을 준비 중에 게임사에게는 이슈 경쟁에 유리할 것이 없는 대작이다.

6월 8일 화요일 신작 소식이 빗발친 이유일 수 있다.

넷마블의 야심작을 피했지만 넷마블 그늘을 피할 수 없었다. '제2의 나라' 출시를 앞둔 넷마블이 또 한편의 블록버스터(대작) 예열에 나섰기 때문이다.

넷마블은 오는 6월 29일 화요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예고했다. 이 작품은 넷마블의 간판 액션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 파이터'에 기반해 만들고 있는 MMORPG다. 흥행불패를 자랑하는 넷마블 MMORPG 아이덴티티인 '~레볼루션'을 내세운 작품이다.

네오위즈는 이날 '블레이드 어썰트'를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팀써니트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이다.

이외 하이스코어게임즈가 하이퍼 캐주얼 게임 'Webbi Boi 3D'를 글로벌 양대 오픈 마켓에 론칭했다. 이 작품은 하이퍼 캐주얼 게임 ‘Wall Crawler’의 스핀 오프 게임이다.

NHN은 모처럼 신작 게임 소식을 전하며 게임사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캐주얼 보드 게임 '신윷놀이2' 이용자 모집을 시작한 것.

이외 넵튠은 승부 예측 서비스 공식 명칭을 '따다'로 확정했고 BI를 공개했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감사 이벤트에 나섰다.
이외 엔씨소프트가 최신작 모바일 MMORG '트릭스터M' 홍보 라이브 방송을 예고했다. 펄어비스는 간판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서 슈퍼카 부가티와 협업해 콜라보 이벤트에 나섰다.

[Today's HOT]
▶넷마블
6월 29일 신사옥(G-타워)에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넵튠
나부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스포츠 승부 예측 서비스의 공식 명칭을 ‘따다(DDADA)’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COWON(대표 이승훈)
전일(6월 7일) 오후 3시부터 이영도 작가의 원작 ‘드래곤라자’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수집형 방치 RPG ‘드래곤라자EX' 사전등록 이벤트에 나섰다.

[What's New]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를 스팀(Steam)플랫폼에서 얼리 엑세스(Early Access)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스코어게임즈(대표 김재현)
전일(6월 7일) 하이퍼 캐주얼 게임 ‘Wall Crawler’의 스핀오프 'Webbi Boi 3D'를 퍼블리싱 스튜디오 Lion Studios(라이온 스튜디오)와 함께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사전예약]
▶NHN(대표 정우진)
자체 개발중인 캐주얼 보드게임 ‘신윷놀이2’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유저 감사 이벤트를 전개한다.


▶엔씨소프트
MMORPG ‘트릭스터M’의 라이브 방송 ‘다까발라방’을 6월 11일 저녁 8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한 멀티 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 정규 업데이트를 단행, 신규 레전드와 모드 등을 추가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 게임 속 유저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웹툰 시리즈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와 손잡고 ‘검은사막’ 콜라보 아이템 및 인게임 퀘스트 등 스페셜 콜라보 이벤트를 글로벌에서 동시 진행한다.


▶2K
수집형 카드 전투 게임인 'WWE® 슈퍼카드에 포지드(Forged) 카드 티어'의 도입과 함께 다가오는 헬 인 어 셀(Hell in a Cell) 이벤트 기념 보상을 제공한다.

▶게임빌
글로벌에서 서비스 중인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Fishing Superstars)’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와이제이엠게임즈-액션스퀘어
정부의 접종 정책에 참여,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코로나 19 백신 접종 휴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대전시립미술관 창작센터에서 열리는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Game & Art: Auguries of Fantasy)’ 전시회에 참여한다.

▶엑솔라(아시아총괄지사장 이주찬)
국내 최초 메타버스로 진행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중소 게임개발사를 위한 사업화 지원 및 솔루션 사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새로운 아티스트 ‘영재’, ‘EPEX(이펙스)’와 Mnet(엠넷)의 글로벌 프로젝트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Girls Planet 9999)’ 전용 플래닛(유니버스의 아티스트 별 공간)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