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업데이트 만발, 오딘·LCK 그래도 우월했다

게임앤드(game&) 2021. 6. 3. 16:47

[한줄뉴스-6월 3일]오딘, 캐릭터 생성 서버 하루 만에 마감, 증설…라이엇, LCK서머 미디어대회 개최

목요일답게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이 쏟아졌다. 시선을 끈 이슈는 따로 있었다. 황금 기대작 '오딘:발할라 라이징'과 최고의 인기 게임대회 'LCK'서머 다.

6월 3일 카카오게임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 캐릭터 사전 생성 서버가 하루 만에 마감돼 증설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전일 오딘 쇼케이스 개최와 함께 캐릭터 및 서버 선점에 나섰다.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넷마블의 '제2의 나라'와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 등과 함께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전일(6월 2일) LCK 서머 스플릿 개막을 앞두고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 지난해 코로나 19로 멈췄던 오프라인 행사를 다시 시작한 것. 10개 팀의 감독과 선수가 직접 참여했다. 자가격리 중인 담원 기아는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LCK 서머 정규 리그는 6월 9일 오후 5시 프레딧 브리온과 리브 샌드박스의 대결로 시작된다. 이번 대회에는 팀당 총 18경기씩, 총 90경기가 치러지며 상위 6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이날 그라비티는 동남아 출시를 앞두고 있는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사전예약자가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더드림과 공동 개발한 MMORPG로 2020년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 선론칭돼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지난주 업데이트 등 몰아치기에 나섰던 넥슨은 이날 카스온라인과 바람의나라:연 등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6월 29일 출시하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캐릭터 생성 서버가 오픈 당일(6월 2일) 마감, 추가 서버를 증설했다.


[Comming Soon]
▶그라비티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의 동남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자 수가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시프트릭(대표 최경연)
6월 4일(금) 인기 캐릭터 ‘몰랑(Molang)’ IP에 기반,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몰랑월드-환상모험’ 캐릭터 제작기와 신규 개발 소식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전일(6월 2일)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 LCK관에서 서머 스플릿 개막을 앞두고 10개 팀이 참가하는 미디어데이를 개최, 각오와 목표 및 예상 구도 등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직업 ‘격투가’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투아키 지역 장비던전 ‘방치된 지하묘지 B3’ 등으 ㄹ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펄어비스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에 신규 시스템 ‘마스터리’를 추가했다.

▶빌리빌리
최신 모바일 게임 ‘파이널기어’에서 여름맞이 이벤트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30일까지 한정 스킨 등을 판매한다.

▶그라비티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사회공헌을 주제로 네티즌들이 선정하는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전했다.

▶미호요
자사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6월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영선)이 개발한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풍성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최강의 전략가를 선발하기 위한 ‘삼국지 전략판 전략가 대회’를 진행한다.

▶게임빌
액션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1인치 슈팅(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초월 무기 ‘데바스테이터’를 출시했다.

▶2K
글로벌 스포츠 기업 푸마(PUMA®)와 협업,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인 'NBA® 2K21에 코트 라이더(Court Rider)' 농구화의 최신 에디션 ‘푸마 코트라이더 2K(PUMA Court Rider 2K)’를 선보였다.


▶한빛소프트
인기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6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1인칭 전술 슈팅(FPS) 게임 '발로란트' 출시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축제를 펼친다.


▶웹젠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홀인원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래프톤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가 ‘테라’ 콘솔 버전(PlayStation®4, 5와 Xbox One, Xbox 시리즈 X)의 TERA 배틀패스(Battle Pass) 시즌2를 개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원스토어
오리지널 웹 예능 ‘맵케팅 1팀’ 시리즈가 5회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