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오딘發 빅데이, 판이 커진 이유는?

게임앤드(game&) 2021. 6. 2. 17:53

[한줄뉴스-6월 2일]카카오게임즈, 오딘 쇼케이스 개최·출시일 공개…아임백·AFK삼국지·캣토피아·OOTP 등 신작 국내외 출시


게임판이 '신작'으로 들끓었다. 전일 잠잠함과는 격한 대조를 보였다.

이미 예고됐던 황금기대작 '오딘:발할라 라이징' 쇼케이스가 개최됐고 컴투스를 비롯해 베스파, 유주게임즈코리아, 알피지피러블릭 등이 신작을 국내외 출시했다.

6월 2일 카카오게임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 버츄얼 쇼케이스를 개최, 게임 소개 및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출시일은 6월 29일 화요일이며 이에 앞선 6월 28일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한다. 행사에 맞춰 사전 캐릭터명과 서버 선점 이벤트에도 나섰다.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로 6월 10일 출격하는 넷마블의 '제2의 나라'와 상반기 출시가 목표인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와 함께 2020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이다.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야구 모바일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OTP)'를 호주와 캐나다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미국 메이저리그(MLB) 라이선스에 기반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동명의 온라인 게임에 기반한 IP 게임이다.

중소 게임사 알피지리퍼블릭은 신작 방치형 모바일 RPG '아임백: 방치형 머지 영웅 키우기'를 국내 3대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외산 게임의 출시까지 더해지면 신작 향연의 열기를 높였다. 우선 유주게임즈코리아가 'AFK 삼국지'를 국내에 론칭했다. 삼국지에 기반했지만 깜찍한 SD 캐릭터가 마법, 총, 기계 장비 등을 사용하는 가 퓨전 삼국지 게임이다. 큰 조작이 필요 없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이날 자사의 간판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를 동남아 10개국에 론칭했다. 이 작품은 지난 2019년 7월 국내 론칭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른 바 있고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한 대만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한편 넥슨, 한빛소프트, 네오위즈 등이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유급 휴가제를 시작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
'오딘: 발할라 라이징' 버츄얼 쇼케이스를 개최, 출시일(6월 29일) 공개와 함께 사전 캐릭터 및 서버 전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자체 개발한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의 모바일 버전 신작 ‘OOTP GO’를 호주 및 캐나다에서 소프트론칭했다고 전했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한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를 동남아시아 10개국에 출시했다.


[What's New]
▶알피지리퍼블릭
신작 방치형 머지 모바일 게임 '아임백: 방치형 머지 영웅 키우기'를 론칭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모바일 RPG ‘AFK 삼국지’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에 출시했다.


▶베스파
북미 자회사 슈퍼콜로니(Supercolony, 대표 DAVID SON)가 캐주얼 액션 RPG 모바일 게임 ‘캣토피아: 러쉬(Catopia Rush)’를 글로벌 150개국에 출시했다.

[Test]
▶BLUETAKU(블루타쿠)
신작 모바일 RPG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최강 히어로’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 6월 9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최초 신규 직업 ‘석궁사’를 공개했다.


▶스퀘어에닉스
모바일 RPG ‘로맨싱 사가 Romancing SaGa Re;univerSe(SaGa RS)’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에 신규 콘텐츠 랭킹전(BETA 시즌)을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퍼즐 게임 '애니팡4'에 신규 블록 '다이너마이트'를 선보인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플레이위드
스팀 PC 카페(Steam PC Café)에 스팀 내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인기작 중 하나인 '러스트'(RUST 개발사 Facepunch Studios)를 추가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에 신규 콘텐츠 ‘아토락시온’을 업데이트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모든 현상금 임무에서 두 배의 직업 XP 보너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K
모바일 카드 수집 배틀 게임 'NBA® 슈퍼카드'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오닉스 카드 티어와 신규 모드, 테마 등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 ‘200 DAYS PARTY 2’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포트나이트'에 6월 크루로 ‘메카 포옹팀 마스터’를 선정하고 데스스트로크와 마시멜로 아이템을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발대식을 서울 구로구 구로동에 있는 신사옥에서 진행했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
국내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5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콘텐츠산업포럼’을 6월 8일부터 10일, 15일부터 17일까지 총 6일 간 개최한다.

▶넥슨
코로나19 백신접종이 본격화됨에 따라 6월 2일부터 백신을 접종한 직원들의 컨디션 조절 및 회복 지원을 위한 ‘백신휴가’를 도입했다.

▶한빛소프트
코로나19 백신접종 유급 휴가를 시작했다.

▶네오위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을 접종하는 모든 임직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2021 게임자료 공유마당 운영사업’의 '제1회 게임자료 공유마당 오픈포럼'을 오는 6월 11일(금) 14:00 ~ 17:00 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참가 접수를 6월 10일(목)까지 진행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아마추어 리그 ‘2021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를 6월 21일부터 3주간 진행하며 이에 앞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PUBG)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4’의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픽뎀) 챌린지’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