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업데이트 봇물…카러플, 기발했다

게임앤드(game&) 2021. 5. 28. 16:29

[한줄뉴스-5월 28일]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동남아 출시 일정 공개(6월 2일)…카러플·백년전쟁·에픽세븐 등 신규 콘텐츠 추가


5월 마지막 금요일, 라이브 게임들의 반격이 지속됐다.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이 차고 넘친 것.

반면 신작과 관련한 소식은 급감했다. 토종 기대작은 물론 중소 게임사의 신작 예열마저 끊겼다. 외산 게임은 담금질은 여전했다. 텐센트가 서비스 예정인 '백야극광'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를 알린 것.

5월 28일 넷마블이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 파이터''KOF 올스타''나이츠크로니클'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컴투스는 최신작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2시즌을 시작했다.
이외 라인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등이 각각 '엑소스 히어로즈'와 '에픽세븐' 등에서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가장 눈길을 끈 업데이트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다.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콜라보레이션해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 것. 모바일 게임이라는 큰 틀에서는 경쟁작이 분명하지만 장르가 전혀 달라 시너지를 기대케 하고 있다.

이날 넥슨은 국내 넘버1 스포츠 게임 '피파온라인4' 국제 게임대회 'EA SPORTS CHAMPIONS CUP SUMMER 2021 한국 대표 선발 본선을 진행하다고 밝혔다.

한편 블로포션게임즈는 대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 동남아시아 5개국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6월 2일 정오다. '에오스 레드'는 지난 2019년 8월 국내에 출격해 구글 플레이 매출 2위까지 오르며 광풍을 일으켰다. 또 지난해에는 대만에 진출, 역시 돌풍을 야기하며 모바일 게임 한류에 힘을 보탰다.

[Today's HOT]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두 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동남아시아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6월 2일 정오 12시(한국시간 기준)다. 현재까지의 사전예약자는 150만명이다.


▶넥슨
크래프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피파온라인4)’ e스포츠 대회 ‘EA SPORTS CHAMPIONS CUP SUMMER 2021(EACC SUMMER 2021’)’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을 28일 개최한다.


[사전예약]
▶텐센트게임즈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실시간 전략 대전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 2021년 2시즌을 시작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RPG ‘그랑삼국’의 홍보모델로 배우 ‘장혁’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대규모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 시리즈 ‘블랙 오더(The Black Order)’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스페셜 시그니처 파이터 2종 등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
'엑소스 히어로즈'의 글로벌 론칭 1주년 기념 이벤트와 함께 신규 페이트코어(외형 및 능력치 변경 아이템)를 선보였다.

▶미호요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서 4.8 버전 ‘극장의 유령’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해긴
스포츠 대전 게임 ‘홈런 클래시’에 신규 경기장 등을 업데이트했다.

▶Niantic.inc(나이언틱)
오는 7월 17일과 18일 이틀간 개최되는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고' 여름 이벤트 ‘Pokémon GO Fest 2021’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
'뮤 오리진2'에 새로운 어비스 던전(시공의 균열)을 추가했다.

▶GAMENOW
전략형 RPG ‘원펀맨: 최강의 남자’에 신규 히어로(캐릭터) ‘킹’을 추가했다.

▶gumi-SQUARE ENIX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와 택티컬 모바일 RPG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 FINAL FANTASY EXVIUS UNIVERSE x Chillhop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를 기념한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게임빌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 진행했다.

▶데브시스터즈
러닝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탐정런! 버터 초상화 도난사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신규 스턴트 레이스 추가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무료 명작 게임 두 번째 작품으로 PC 버전 '어몽 어스'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6월 14일(월) 오전 2시(한국 기준) ‘Xbox-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개최, 신작 라인업과 X박스 게임패스 출시예정 타이틀 등을 공개한다.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
5월 26일 개막된 국내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국내외 게임유저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라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5월 30일까지다.


▶넷마블
지난 5월 2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휴가 제도에 나섰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임직원의 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 휴가 제도를 도입했다.

▶엔씨소프트
6월부터 코로나19 백신 유급 휴가 제도(1.5일)를 시행한다.

▶스포라이브
'유럽 2021 국가 대항전'을 앞두고 페이스북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 (28일) 밝

▶게임빌-컴투스
‘어린이 교통안전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8월 사회공헌 주제를 네티즌들이 선정한 '함께 만드는 기부'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바른손과 함께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한국인터넷진흥원 주관 ‘2021 블록체인 특구연계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2021 경기지역혁신프로젝트 기업지원보육사업'을 오는 5월 28일(금)부터 6월 18일(금) 19시까지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 참여 접수를 진행한다.

▶구글
K 인디 게임 주역 4인과 오는 6월 1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15회 개발자와의 대화를 진행한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프랜차이즈 이후 팀을 구하지 못한 선수들을 영입해 로스터에 등록할 경우 최저 연봉을 제공하는 ‘유망주 최저 연봉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30명의 선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