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견제? 흥행작, 업데이트 봇물

게임앤드(game&) 2021. 5. 27. 16:26

[한줄뉴스-5월 27일]목요제왕 넥슨, 바람의나라: 연 등 4종서 신규 콘텐츠 추가…네오위즈, 블레이드 어썰트 출시일 공개

5월 중순이후 신작들이 쉼 없이 몰아쳤다. 이중 트릭스터M을 비롯한 소녀X헌터, 파이널기어 등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5월 마지막 목요일에도 신작 이슈가 줄행렬을 이뤘다. 더불어 라이브 게임들의 반격도 시작됐다. 신규 콘텐츠 추가와 프로모션 등을 앞세워 이용자 이탈을 막고 충성도 강화에 나선 것.

목요제왕 넥슨이 모처럼 몰아쳤다.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연'에서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를 시작했다. 간판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와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 등에서는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를 비롯해 라그나로크 오리진, 그랑사가, 데카론M, 슬램덩크, 워너비 챌린지 등에 신규 콘텐츠 추가와 관련한 소식이 전해졌다. 이외 컴투스프로야구2021이 원스토어에도 출시, 영토를 확장했다.

물론 신작 관련해서는 네오위즈가 '블레이드 어썰트' 출시일을 공개했다. 6월 8일이며 스팀에서 얼리 엑세스(미리 해보기) 서비스에 나선다. 이 작품은 팀써니트가 개발 중인 SF 콘셉트의 2D 액션 게임이다. 이날 트레일러 동영상도 오픈했다.

여성향 모바일 게임 2종이 동시에 론칭됐다. 킹넷 홍콩과 2DC가 각각 '여왕천하'와 '반만 남은 세계'를 국내에 론칭한 것.

릴리스게임즈는 신작 슈팅 모바일게임 '파라이트84' 글로벌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Today's HOT]
▶네오위즈
팀써니트(대표 김준형)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 출시일(6월 8일)과 함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슈퍼플래닛
코드캣이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 ‘소드마스터 스토리’가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 붉은 전설'와의 협업으로 북미 등글로벌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넥슨]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서 ‘카카오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서비스 17주년 프로모션(마비노기 RE:UNION) 페이지를 오픈하고, 대규모 캠페인 계획을 공개했다.


▶넥슨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콘텐츠 ‘커스텀매치’를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해 6월 10일까지 커스텀매치 챌리진 미션을 진행한다.

▶넥슨
인기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상위 던전 ‘혼돈의 오즈마 레이드’를 추가하고 각종 아이템을 선사한다.


[What's New]
▶킹넷 홍콩(Kingnet HK)
여성향 모바일 게임인 ‘여왕천하’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2DC(투디씨)
여성향 모바일 게임 ‘반만 남은 세계’를 국내 3대 오픈 마켓에 론칭했다.


[사전예약]
▶릴리스 게임즈
자사가 직접 개발한 신작 슈팅 모바일 게임 ‘파라이트84’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Test]
▶베스파 (대표이사 이완수)
일본에서 신작 모바일게임 '타임디펜더스' 비공개 테스트(CBT)를 호평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전략 체인 모바일 RPG '백야극광'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5월 20일~26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칭호 시스템 개선을 비롯해 혼돈의 탑 및 도전의 탑, 전설 등급 장신구 세트 효과 등을 개선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에서 구글 플레이 매출 2위 달성 기념 이벤트(많2많2 페스타)를 6월 1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챕터를 선보이고,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의 사전 예약에 나섰다.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F&C)에서 출시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그라비티
자사의 대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신규 클래스, 지역,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고 6월 중 펫과 전 서버 파티 시스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썸에이지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데카론M’에 ‘길드 아지트 보스’를 업데이트하고 월간 출석 이벤트를 7월 1일까지 실시한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
멀티 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신규 캐릭터 ‘카이토’, 고대 그랑웨폰(하토우, 나고미, 케이) 추가와 챕터8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디엔에이(DeNA)
스포츠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를 갤럭시 스토어에 출시했다.

▶웹젠
‘R2M’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
‘뮤 아크엔젤’ 출시 1주년을 기념, 다양한 보상을 선물하는 ‘1주년 대천사제’ 이벤트를 펼친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백일잔치 시리즈)를 진행한다.

▶게임빌
액션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신규 캐릭터(클래스) 공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라인콩코리아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에 ‘디 어벤져:해적사냥꾼’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에 새로운 모험 ‘대양의 시대’를 오픈하고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을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에서 5월27일부터 6월10일까지 '5월 이달의 아이돌' 이벤트를 전개한다. 음원은 스테이씨의 'ASAP', 아스트로의 'ONE', 휘인의 'water color' 등이다.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주요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넵튠
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맘모식스(대표 유철호) 지분 55.7%를 확보, 경영권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적용, 12월 이전 모든 게임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VX
자사의 홈트레이닝 서비스 ‘스마트홈트’ 앱을 전면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차세대 리얼타임 기술을 최초로 경험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
확률 정보 공개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선포, 6월개월 준비를 거쳐 12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1월부터 4월까지의 '팬덤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