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액션스퀘어·컴투스, 5월 대미 장식

게임앤드(game&) 2021. 5. 31. 16:34

[한줄뉴스-5월 31일]액션스퀘어, 야심작 '앤빌' E3 출품…컴투스, 서머너즈워 형제 및 버디크러시 업데이트&이벤트


액션스퀘어와 컴투스가 5월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소재는 달랐다. e스포츠 소식을 이뤘다.

5월 31일 월요일, 액션스퀘어는 최근 주가 부양의 원동력인 야심작 '앤빌' 관련 소식을 전했다. 전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 'E3' 참가다. '앤빌'은 액션스퀘어가 자체 개발 중인 슈팅 기반의 액션 게임으로 콘솔과 PC 온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XBox 및 5GX 클라우드 게이밍 부분 퍼블리셔인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의 메인 라인업으로 출품된다. 액션스퀘어는 앤빌의 신규 트레일러와 플레이 영상, 개발자 인터뷰 등 앤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컴투스는 월요일 좀처럼 흔하지 않은 업데이트 몰아치기에 나섰다. 쌍두마차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워:백년전쟁'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예고했다. 또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에 신규 캐릭터 등을 추가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첫 글로벌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 '누턴 게이밍'이 3위에 입상했다고 밝혔다. 또 오는 6월 9일 '리그 오브 레전드 서머(LCK) 스플릿'을 개막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와 달리 전체 관람석의 10% 입장을 허용한다.


[Today's HOT]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
자체 개발 중인 신작 콘솔·PC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을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E3 2021'에 출품한다고 밝혔다.


▶팩토리얼게임즈
자체 개발해 출시한 수집형 모바일 RPG '슈퍼스트링 with NAVER WEBTOON'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액션 FPS 게임 '파 크라이(Far Cry)' 신작 '파 크라이 6'를 10월 7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길드 콘텐츠 점령전 개편을 예고하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실시간 전략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소재로 만든 디지털 예능 첫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서 신규 캐릭터 등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 홍보모델 이문열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첫 코스튬과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추가하고 영웅 리메이크를 시작했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캡콤(CAPCOM)의 ‘Street Fighter Ⅴ: CE 시즌 5’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한빛소프트
장수 MMORPG '에이카'에서 접속 이벤트를 시작, 7월 1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참가자를 창작/AI/사회참여 등 3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
'2021 겜춘문예’ 접수를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슈퍼플레이
롯데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주식회사 CREST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100studio(원더블오 스튜디오)'를 새로운 IP사업부 유닛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나이키
스포츠의 진정한 가치에 주목해 즐거움이라는 스포츠의 새로운 기준을 향해 나아가는 ‘Play New’ 캠페인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영재’와 ‘EPEX(이펙스)’를 6월 8일(화)부터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e스포츠]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첫 오프라인 국제 대회 ‘발로란트 마스터스 레이캬비크’에서 한국 대표 '누턴 게이밍'이 최종 순위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우승은 북미 대표 센티널즈가 차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6월 9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1 LCK 서머 스플릿'을 개막, 관람석의 10% 관객을 수용한다. 첫 경기는 프레딧 브리온과 리브 샌드박스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대회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SC)’ 시즌4에서 ‘ATA LAVEGA(ATA 라베가)’ 우승했다고 밝혔다.

▶Game.tv(대표 로젠 샤르마)
모바일 e스포츠 플랫폼 ‘Game.tv(게임닷티비)’가 (주)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와 공식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T1
건강전문기업 EROM(이롬)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