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벅찬 6월, 출발은 시시했다?

게임앤드(game&) 2021. 6. 1. 16:00

[한줄뉴스-6월 1일]스마일게이트, 에픽페스티벌 성료…2021LCK서머 개정안 담은 규정집 공개

6월 최고의 신작들이 줄행렬을 이룬다. '제2의 나라' 출시(6월 10일)와 '오딘:발할라 라이징' 쇼케이스(6월 2일) 등이다. 여기에 엔씨소프트가 야심작 '블레이드앤소울2' 담금질을 이어갈 공산이 크다.

6월은 2021년 들어 가장 핫한 달인 것이다. 출발은 시원치 않았다. 6월 1일 신작은 물론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마저 급감한 것.

신작 관련해서는 텐센트게임즈가 사전예약이 한창인 '백야극광' 추가 이벤트가 전부다.

6월 1일 그나마 업계와 엄지족의 시선을 끈 이슈는 '에픽 페스티벌' 성료와 '리그오브레전드(롤)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규정집 발표다.

'에픽 페스티벌'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모바일 RPG '에픽세븐' 팬을 위해 마련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로 지난 4월 시작했다. 3차례의 본선 경기 누적 조회수는 50만건을, 최종전 동시 시청자는 3만명을 넘어섰다.

한편 컴투스는 연일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했다. 전일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워:백년전쟁''사커스피릿'에 이어 6월 1일에는 국내 넘버1 야구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의 이마트와 협업에 나섰다. 대형 마트와 함께 선보인 '컴투스프로야귤', '승리를 기원한 닭'의 연장선에 있는 프로모션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최근 설립한 원유니버스에 블록체인 및 AI 전문가 임태현 이사를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영입,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전했다.

[Today's HOT]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을 5월 30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3차례의 본선 경기 누적 조회수는 50만건을 넘었고 결승 동시 시청자는 3만명을 돌파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LCK)
6월 9일 개막하는 2021 LCK 서머에서 통합로스터 운영, 콜업/샌드다운 주기 변경 등의 개편안을 담은 규정집을 공개했다.

[Comming Soon]
▶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
신개념 전략 체인 모바일 RPG '백야극광'에서 사전예약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PV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챌린지 모드 ACT 4’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이마트24와 손잡고 삼각김박 등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자사가 발매한 콘솔 타이틀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의 공식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베리드 스타즈 OST’를 발매했다.

▶스마트조이랩
'라스트오리진'을 통해 공개된 총 6곡의 OST를 국내 음원 사이트에 출시했다.

▶4399코리아
MMORPG '기적의검'에서 인기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의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이엇 게임즈
6월 2일 예정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역대급 업데이트 2.3패치에 앞서 관련 내용을 사전 공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그랑삼국’에서 서비스 1주년 대축제와 함께 신규 서버를 오픈한다.

▶디엔에이(DeNA)
농구 소재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신준섭’ 선수자료의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이아모바일
경영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 Online’에서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유니버스(대표 백두산)가 블록체인 및 AI 전문가 임태현 이사를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영입하고 메타버스에 AI 및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유급 휴가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물관리위원회
5월 31일 게임이용자보호센터(이하 GUCC)와 게임위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사행화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대표 작가 7인과 함께하는 단편소설 프로젝트 ‘엔씨 픽션 플레이(NC FICTION PLAY)’를 공개한다.


▶엔씨소프트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에서 신규 프로젝트 ‘2021년을 잘 보내는 방법’의 두 번째 음원 ‘라미란이’를 공개한다.

▶한빛소프트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에서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주최하는 비대면 마라톤 행사 ‘어스앤런 플로깅(Earth&Run Plogging) 챌린지'를 6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SK텔레콤-원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와 도이치텔레콤의 투자전문회사 ‘DTCP (Deutsche Telekom Capital Partners)’로부터 ‘원스토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스포라이브(대표 김홍민)
유럽 2021 국가 대항전 페이스북 승부예측 이벤트 ‘최팀장을 이겨라’ 참가자를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