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엔씨, 린저씨 향수 자극

게임앤드(game&) 2021. 6. 16. 17:59

[한줄뉴스-6월 16일]엔씨, 리니지 클래식 사전예약…펄어비스, 검은사막 간담회 분위기 고조


토종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마저 급감했다. 외산 게임들의 행보는 여전했다.

6월 16일 수요일, 이유게임(Eyougame)가 모바일 무협 MMORPG '천상나르샤'를 출시했다.

이날 '트릭스터M' 초반 돌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초기 버전을 기반으로 해 만든 온라인 게임 '리니지 클래식'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넷마블은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바일 RPG '제2의 나라'에서 출시 일주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외 위메이드가 지난해 11월 론칭한 모바일 MMORPG '미르4' 출시 200 기념을 기념한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3일 앞으로 다가온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의 소개 영상(‘nto the WAVES)을 공개했다. 설렘, 위대, 축제, 자유를 주제로 검은사막 pc 모바일, 콘솔 등의 부가티 콜라보부터 간담회, 신규 캐릭터 및 피규어, 이벤트 등을 담았다. 간담회 당일 펄어비스는 각종 아이템을 내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PC온라인 MMORPG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 사전예약을 16일(수) 시작했다.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출시 일주일 기념, '7일 7색 접속 이벤트'를 6월 22일까지 실시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2021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를 앞두고 새로운 물결 ‘Into the WAVES’ 영상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6월 14일 개최된 ‘Xbox-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에서 베데스다 타이틀을 포함,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Xbox 라인업 30종을 발표했다.

[What's New]
▶이유게임(Eyougame)
모바일 무협 MMORPG '천상나르샤'를 구글과 애플, 원스토어, 삼성 갤럭시 스토어 등 국내 4대 마켓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정식 서비스 200일을 맞아 특별 이벤트(신룡의 연회)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이벤트 '팡팡 운동회'를 진행한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출시 300일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미호요
전일 ‘붕괴3rd’와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콜라보레이션 계획을 발표하고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6월 15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마히루(레인저)’를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의 첫 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의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 4) 업데이트와 함께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Beginning 9)를 시작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모든 직업 유랑 모드 이벤트 보너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보너스를 지급한다.

▶플레이위드
‘로한’에서 6월 한달 동안 골드 러시 이벤트와 함께 매주 주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서 ‘UEFA 유로컵 2020™’을 개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창의·창작환경 연구 센터인 퓨처랩센터가 AI 창작자들이 창작 생태계를 조성하고 자발적인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AI 부문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1주당 공모가는 45만8000원~55만7000원이다. 수요 예측은 6월 28일~7월 9일이며 일반 투자자 청약은 7월 14일부터 15일이다.

▶Razer(레이저)
AMD Ryzen 9 5900HX를 탑재한 신형 노트북 'Razer Blade 14 R9 Zen3'를 국내 출시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7월 1일까지 경기도와 한국인디게임협회에서 게임 리소스 제작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