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소송 이슈 줄이기? 리니지M·R2M '이벤트'

게임앤드(game&) 2021. 6. 22. 16:31

[한줄뉴스-6월 22일]백야극광, 출시 3일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도로드 200만 건 돌파


기대신작이 침묵했고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도 줄었다. 대신 6월 신작 돌풍 소식이 지속됐다.

6월 22일 화요일, 텐센트게임즈가 '백야극광'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론칭 3일 만에 성과다. 이 작품은 투어독스튜디오가 개발한 전략 체인 모바일 RPG로 지난 6월 17일 한국을 비롯한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 등에 동시 론칭됐다. 이날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는 6위다.

한편 전일 R2M 저작권 소송으로 업계의 이목을 끈 엔씨소프트와 피소된 웹젠은 관련 게임 리니지M과 R2M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출시 4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예고한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웹젠은 R2M 신규 서버 출시를 기념한 버닝 이벤트에 나섰다.

전일 엔씨소프트는 웹젠의 R2M이 자사의 리니지M 저작권을 침해했다며 법적 대응과 함께 웹젠 측과의 원만한 합의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캐릭터 추가를 위한 사전생성에 나섰다. 넥슨은 카운터사이드에서 길티기어와의 협업을 통한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LCK섬머21로 6월 주말을 달구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카카오엔터테이먼트와 제휴 소식을 전했다. 양사는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부터 협업한다.

[Today's HOT]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한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출시(6월 17일) 3일 만에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히며 6월 30일까지 빙고 이벤트에 나섰다.


[Comming Soon]
▶Galaxy Play Technology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 ‘더 워킹데드: 서바이버즈(The Walking Dead : Survivors)’의 홍보모델에 배우 이경영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IP에 기반해 만든 모바일 게임 ‘5등분의 신부 다섯 쌍둥이는 퍼즐을 5등분 할 수 없어'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의 1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커세어' 추가를 앞두고 사전 생성을 시작했다.


▶컴투스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MLB 9이닝스GM(General Manager)’ 출시 4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넷마블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쟁탈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서 영웅 성장 및 재화 전면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시즌 2 총결산 및 시즌 3 병종 전법을 소개했다.

▶웹젠
‘R2M’ 신규 서버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이 서비스 4주년 기념 ‘Step 4ward’ 업데이트 티저 이미지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하고 특집 방송 '수상한 개발실'을 6월 23일 오후 8시에 공개한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트로피컬 소다 제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펍
6월 17일 출시한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리틀포레스트’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1.13 업데이트를 통해 재작업된 고폭탄과 새로운 자주포 대처 기능을 선보인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와 사회적기업 ‘앨리스와 토끼’(대표 최민순)와 함께 가정폭력 피해아동들을 대상으로 예술치료 교육을 지원해 도서 ‘무지개를 따라온 앨리스’를 출간,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버스(itemVerse)
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 서범강)와 한국 NFT 및 웹툰산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부터 협업에 나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