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오딘 피해라! 월요일, 신작 이슈 봇물

게임앤드(game&) 2021. 6. 28. 16:22

[한줄뉴스-6월 28일]라인게임즈 액션 RPG '브레이브 카노' 출시…‘X2: 이클립스’ 론칭일(7월 1일) 공개
카트라이더러쉬플러스 6월 26일 개막·LCK서머 3주차 '젠지' 독주 ·PCS4 중국팀 우승

오딘, 웬만한 이슈로는 넘어설 수 없는 황금기대작이다.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다운로드가 시작됐다. 2021년 상반기 마지막주 카카오게임즈의 독무대가 시작된 셈이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출시를 하루 앞둔 6월 28일 폭풍전야는 연출되지 않았다. 월요일임에도 각 게임사들이 신작 이슈가 넘쳤다. 오딘 이슈와 정면 대결에 대한 부담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날 라인게임즈는 신작 ‘브레이브 카노(Brave Cano)'를 론칭했다. 이 작품은 자체 개발한 액션 모바일 RPG다.

그리고 주말을 뜨겁게 달군 e스포츠 소식이 빗발쳤다.
넥슨이 국민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첫 공식 게임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의 개막전을 6월 26일 시작했다.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무관중으로 열렸고 본선 진출팀 6개팀과 개인전 32강전이 진행됐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3주차 경기를 진행했다. 젠지가 6연을 달리며 단독 선두를 지켰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4'에서 중국팀 Petrichor Roa과 한국팀 GPS GHIBLI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인천광역시는 오는 '21년 인천 E스포츠 챌린지'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한편 이날 카카오게임즈는 출시를 하루 앞둔 '오딘:발할라 라이징'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오딘은 사전예약자 400만명을 돌파, 상반기 최고 기대신작이다. 개발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맡았고 장르는 정통 MMORPG다. 모바일과 PC 온라인으로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넷이즈 게임즈
모바일 액션 RPG ‘X2: 이클립스’ 출시일(7월 1일)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7월 1일, 90년대 영화 스페이스 잼:새로운 시대를 아케이드 스타일로 게임화한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 – 더 게임(Space Jam: A New Legacy – The Gam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키위웍스㈜(대표 장수영)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육성 RPG ‘마녀의 샘R’을 2022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What's New]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 ‘브레이브 카노(Brave Cano)’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사전예약]
▶미호요
신작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의 신규 영상 공개와 함께 글로벌 사전예약 참여자가 2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Test]
▶하루엔터테인먼트
스마트스터디의 간판 IP '아기상어' 기반 버블 슈핑 모바일 게임 '핑크퐁 아기상어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90명을 대상으로 지난 지난 6월 25일에 진행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첫 공식 방송 '제2TV쇼'를 7월 6일(화) 오후 8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생방송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데일리 미션을 통해 다채로운 보상을 제공하는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KLab 주식회사
액션 게임 ‘BLEACH: Brave Souls’(블리치 브레이브 소울즈')에서 2종으로 구성된 여름 맞이 이벤트(수영복 소환 -서머 타임-, 해피 서머 투게더)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SNK의 대전 격투게임 ‘사무라이 쇼다운’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카카오게임즈
핵앤슬래시 PC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시즌 9’ 오픈을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를 변경하고 호러 액션 MMORPG ‘다크에덴’에서 대대적인 변화를 꾀할 것이라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렸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6월 26일(토)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넥슨
오는 10월 30일 ‘제6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1(NYPC)’를 실시한다고 밝히고, 예선 일정과 진행 방식 등을 공개했다.

▶웹젠
성남 지역에 조성한 두 번째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개소식을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인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로코(Loco)’의 시드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e스포츠]
▶넥슨
6월 26일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펼쳐진 레이싱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카러플)’의 첫 정규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1의 개막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스플릿 3주 차에서 '젠지'가 리브 샌드박스와 아프리카 프릭스 등 2주 차에서 페이스가 좋았던 팀들을 물리치면서 6연승, 독주 제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4’에서 중국 Petrichor Roa와 한국의 GPS GHIBLI(GPS 기블리)가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가 주관하는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2021 INCHEON ESPORTS CHALLENGE)'를 7월 17일과 18일 진행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브롤스타즈 아마추어 대회를 8월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