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카카오게임즈 천하! 오딘, 리니지M 추월

게임앤드(game&) 2021. 7. 2. 16:52

[한줄뉴스-7월 2일]오딘, 韓 구글 매출 1위…검은사막, 스팀 MMORPG 매출 1위 달성

카카오게임즈가 한국 게임판을 뒤엎었다. 야심작 '오딘:발할라 라이징'을 앞세워 난공불락 '리니지 후예'(리니지M, 리니지2M)의 벽을 허물은 것.

더욱 대단한 점은 오딘 론칭 첫 주말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리니지M과 리니지2M을 넘어섰다. 당분간 '오딘' 열풍이 지속될 가능성을 나타내는 대목이다.

7월 2일 오후 '오딘'이 구글 플레이 매출 1위에 올랐다. 출시 4일 만에 성과다. 오딘의 대흥행 일찌감치 예감됐다.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양대 마켓 인기 차트 정상에 올랐고, 론칭 이틀 만에 구글 매출 5위에 올랐다. 올해 출시된 신작 중 최단 기간 톱5 진입이다.

오딘의 경이적 질주에 카카오게임즈 주가도 춤첬다. +24.52%로 올 들어 가장 큰 오름폭을 기록했다. 종가는 7만1600원으로 7만원 선을 돌파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9 출시일을 공개했다. 7월 24일이다. 또 대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번영의 여신 엘레노아)을 추가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외자 판호로 게임주식 상승에 기름을 부었던 펄어비스는 또 다른 희소식을 전했다.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정상을 다시 탈환했다고 밝힌 것.

토종 게임사들의 황금 이슈를 던진 이날, 외산 게임사들은 신작 예열을 지속했다.
빌리빌리가 '다시 그리는 시간' 출시를 위한 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 작품은 중국에서 개발된 여성향 모바일 게임이다.

한편 텐센트게임즈는 체인 모바일 RPG '백야극광' 글로벌 유저 가입자 수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백야극광은 신개념 전략 체인 모바일 RPG로 지난 6월 17일 글로벌에 동시 론칭됐다. 보름 만에 700만명을 확보한 것이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양대 마켓 1위를 석권했다. 출시 3일만에 성과다.


▶카카오게임즈
핵앤슬래시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시즌9 출시일(7월 24일)과 함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이 북미∙유럽 MMORPG 장르 스팀 판매(Top Sellers) 1위를 다시 차지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빌리빌리
출시 예정인 여성향 모바일 게임 '다시 그리는 시간' 티징 페이지를 공개했다.


▶크레스트
'메탈릭 차일드'의 스팀과 닌텐도판을 9월 16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게임 부문에 선정됐다.

▶텐센트게임즈
투어독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한 전략 체인 모바일 RPG '백야극광' 글로벌 유저 가입자 수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인기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에서 국내 항공사 ‘에어서울’과 손잡고 콜라보 프로모션을 펼친다.

▶네오위즈
인텔과 ‘블레스 언리쉬드 PC’의 게임 환경 최적화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에 ‘포가튼 메모리 페이트코어(영웅 외형 및 스킬 변경 의상)’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액션 배틀 게임 ‘건담 슈프림 배틀’에 신규 기체 ‘프리덤 건담’을 추가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를 인도 지역에 출시했다.

▶구미(gumi)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 출시 5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해긴
스포츠 대전 게임 ‘홈런 클래시’에서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어드밴스 클로저스(ADVANCE CLOSERS)’를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독립기념일을 기념해 'GTA 온라인'에서 다양한 보너스 보상을 제공한다.

▶웹젠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7월을 맞아 여름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오픈 월드 모터 스포츠 게임 '더 크루 2(THE CREW® 2)'에서 기간 한정 무료 플레이 및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대표 이용국)과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
양사 대학생 서포터즈인 ‘GC 플레이어’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넷마블
자사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게임과 예술: 환상의 전조’ 전시회에 아티스트로 참여 중이라고 전했다.


▶빅레이더(대표 장현석)
MBC와 음악 예능 방송 ‘복면가왕(The King of Mask Singer)’에 대한 IP(지식재산권) 사용 계약을 체결, 게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에서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주최하는 비대면 마라톤 행사 ‘어스앤런 플로깅(Earth&Run Plogging) 챌린지'를 6월 한 달 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