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오딘에 차기작까지, 카카오게임즈 '무적'

게임앤드(game&) 2021. 7. 7. 16:08

[한줄뉴스-7월 7일]오딘, 신규 서버 추가 및 이벤트·신작 '디스테라' 글로벌 테스트 돌입


'오딘:발할라 라이징'으로 한국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차기작을 공개하며 시선을 끌었다. 오딘의 열풍이 여전하고 있음도 입증했다. 신규 서버를 추가한 것.

7월 7일 수요일, 카카오게임즈가 또 이슈를 평정했다. 리니지 후예들을 누르며 한국 최고 매출고를 올리고 있는 모바일 MMORPG '오딘'의 신규 서버를 오픈한 것. 18개로 출발한 서버는 오늘 추가분을 더해 총 54개로 늘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엄지족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 이벤트에도 나섰다. 각종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오딘' 대흥행 이슈와 더불어 차기작 담금질에도 나섰다. '디스테라' 글로벌 테스트를 시작한 것. 디스테라는 리얼리티매직이 개발 중인 PC 온라인 게임이다. 장르는 멀티플레이 생존 게임이다. 점검은 북미의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대표 온라인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손흥민 캐릭터 추가를 앞두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황금기대작들 등장에 숨 고르기 했던 인기 라이브 게임들도 모처럼 활기찼다.
리니지M,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 메이플스토리M,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 게임에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여름 맞이 이벤트가 마련된 것.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온라인 게임들의 움직임도 활발했다.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엔씨소프트 등이 대표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검은사막, 아이온 등에서 업데이트와 소소한 프로모션이 시작됐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자회사 플레이링스가 첫 모바일 게임 '버블텀블'을 페이스북 인트턴트를 통해 글로벌에 론칭했다. 이 작품은 슈팅형 포즐 게임이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이용자 급증으로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신규 서버)티르)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신작 PC 온라인 멀티플레이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가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 7월 20일까지 스팀을 통해 진행한다.

▶선데이토즈
자회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가 신작 게임 '버블텀블'을 페이스북 인스턴튼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자신의 몬스터를 더욱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새로운 형상 변환 5종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서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보스전글〮러브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직업군 ‘키네시스’를 추가하고 여름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황금 신전에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시즌 ‘황금 문명’을 오픈했다.


▶그라비티
2020년 흥행 대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한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 레전드’에서 네 번째 ‘스매시 패스’ 시즌, ‘밝아오는 새벽’을 개시하고 신규 레전드(캐릭터) ‘누이’를 추가했다.

▶쿠카 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에서 삼복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다.

▶Niantic.inc(나이언틱)
AR(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에서 글로벌 출시 5주년을 맞이해 발자취를 담은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와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 ‘THE ELMOR(디 엘모어)’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에서 모험가들에게 즐거운 여름방학의 추억을 선사할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시작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카프라스의 돌’과 ‘순수한 마력 덩어리’ 수급처를 확대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여름방학을 맞아 신규 채널 ‘감정의 제도’를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에이카'에서 특별한 여름 이벤트를 전개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7월 20일까지 ‘손흥민 캐릭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라이브 서버 ‘여름축제’ 이벤트에 ‘축제의 상자 II’와 ‘아프사란타 출석부’를 추가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모든 결전 모드와 기회의 땅에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대표 유태호)
액션 MMORPG ‘다크에덴’에서 하반기 대대적인 변화 1탄 ‘루키 월드’ 컴백 및 스킬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의 굿즈'를 판매하는 ‘라그나로크 굿즈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Festival, 이하 BIC 페스티벌)’ 개최 이래 최초로 크루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 유형 테스트를 오픈했다.

▶슈퍼플레이
액토즈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라테일'과 공동프로모션을 기획한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
골프예약 서비스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1박 2일 골프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e스포츠]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글로벌 캐주얼 슈즈 브랜드 '크록스'와 마인크래프트 빌드 대회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