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넥슨, 여름 사냥 '다채롭다'

게임앤드(game&) 2021. 7. 12. 16:47

[한줄뉴스-7월 12일] 카운터사이드, 日서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 액션스퀘어, 야심작 '앤빌' 출시 겨울로 늦춰


넥슨의 여름 질주가 거세지고 있다. 인기 모바일 게임 '카운터 사이드'의 신시장 개척에 나선 것.

넥슨은 지난 6월부터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및 게임대회로 성수기 대비 이용자 재집결에 나섰다. 더불어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담금질도 시작했다.

효자 중 하나인 '카운터 사이드' 일본 출시를 위한 행보에 나선 것. 7월 10일(토) 현지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 게임 소개 및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스튜디오 비사이드가 개발해 지난 2020년 2월 국내에 론칭한 어반 판타지 RPG다. 일본 버전에는 현지 인기 성우 후쿠야마 준, 히가사 요코 등이 참여했고 주제가를 '미즈키 나나가' 참여했다. 현지 출시는 올겨울이며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동시에 진행된다.

7월 12일 월요일, 주말을 달군 E스포츠 소식이 줄을 이었다. 라이엇게임즈는 'LCK 서머' 5주차 경기 결과를 공개했다. 담원 기아가 7승 3패로 선두 젠지(8승 2패)를 바짝 추격 중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3년 만에 재개된 '크로스파이어 베트남' 리그를 주말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인천광역시는 7월 17일(토)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 프로 대회 ‘인천 챌린지 컵(INCHEON CHALLENGE CUP)’을 개막한다고 밝혔다.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에서 총 16개 팀이 참여하는 '배틀그라운 최강자'를 뽑는다. 총 상금은 8000만원이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자사의 주가 부양의 원동력이며 차기 먹거리인 신작 '앤빌' 출시 관련 소식을 전했다. 출시 일정을 변경했다. 9월 1일에는 올겨울도 늦춘 것. 글로벌 동시 출시를 위한 추가 작업과 데모 테스트에서 추가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조치다.

'앤빌'은 액션스퀘어가 자체 개발 중인 액션 슈팅게임으로 지난 6월 글로벌 게임 전시회 E3에 출품돼 주목받았다. 액션스퀘어는 오는 7월 15일 킨텍스에서 시작된 국내 게임쇼 '플레이엑스포'에 출품해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Today's HOT]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 일본 서비스 명: カウンターサイド)’의 일본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를 7월 1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네오플(대표 노정환)
7월 9일 AOS 대전 액션 온라인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10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체인지(CHANGE)’에서 여름 업데이트 계획과 역대급의 이벤트를 발표했다.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
글로벌 신작 콘솔-PC 플랫폼 슈팅 액션 게임 ‘앤빌(ANVIL)’ 출시를 9월 1일에서 올해 4분기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시프트릭(대표 최경연)
자체 개발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 ‘대시슬라임(Dash Slime)’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7월 17일(토) 배틀그라운 아시아 최강자를 선발하는 '2021 인천 e스포츠 챌린지(2021 INCHEON ESPORTS CHALLENGE)'의 프로 대회 ‘인천 챌린지 컵(INCHEON CHALLENGE CUP)’이 개막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베트남 기업 VTC 온라인과 함께 3년 만에 재개한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 리그 ‘베트남 CFEL 2021(Vietnam CROSSFIRE Elite League 2021) 시즌 1’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승팀은 '라스트 레전드'다.


▶라이엇게임즈
LCK 서머 5주차 경기에서는 2020년 월드 챔피언이자 LCK 디펜딩 챔피언인 담원 기아가 경기력을 되살리면서 선두 젠지를 맹렬하게 추격하고 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여름 맞이 태생 4성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호요(miHoYo Limited)
오는 7월 21일(수) 자사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에서 신규 지역 ‘이나즈마’를 오픈한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크래프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의 생일을 맞아 ‘세아스토리’ 제작팀이 팬들의 생일축하 전광판 선물 인증샷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펄어비스
게임 기술과 디자인 연구에 특화된 ‘펄어비스 아트센터’(가칭)를 300억원을 투자해 안양시 평촌 부근에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8월 9일부터 15일까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2021 대한민국 청소년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하고, 오는 7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넥슨
7월 11일(일)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비브라스코리아(대표 김동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비브라스 프로그래밍(가칭)’의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COWON(대표 이승훈)
7월 12일 퍼플오션(주)과 3종의 모바일 낙씨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7월 26일(월) 오전 9시 IPO(기업설명회)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울산 북구, 재선)
지난 8일 제1차 토론회에 이어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제2차 '게임 제도 개선을 위한 국회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한빛소프트
반려동물과 건강한 산책 문화 정착을 위한 '제1회 런댕이 산책 챌린지'를 시작, 7월 25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