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신작 이슈 뚝…야구 게임 돋보였다

게임앤드(game&) 2022. 4. 4. 16:40
 
[한줄뉴스-4월 4일]컴프야FOR매니저·MLB9이닝스22’ 신규 시즌 돌입…데브시스터즈, 4월 14일 쇼케이스 예고

3월 24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시작으로 숨 쉴 틈 없이 몰아쳤던 기대작 행렬이 휴식기를 가졌다.

하지만 담금질은 여전했다. 데브시스터즈가 주인공이다.

4월 4일 월요일, 데브시스터즈는 현재 개발 중인 게임 공개 행사를 예고했다. 온라인 쇼케이스 '데브나우' 개최다.
현재 서비스 중인 2종의 모바일 게임과 4종을 소개한다. 쿠키런:마녀의성, 프로젝트B, 데드사이드클럽, 브릭시티, 마이쿠키런 등이다.

4월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 한국프로야구 정규리그 개막에 맞춰 컴투스가 야구 모바일 게임 업데이트에 나섰다.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2’와 미국 메이저리그 기반 게임 'MLB9이닝스22’에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 것.

한편 3월 30일 넷마블이 신작 야구 모바일 게임에 도전장을 던진 데 이어 4월 5잃(화) 또 한편의 신규 IP 야구모바일 게임이 등장한다.

야구 모바일 게임 절대강자 컴투스가 제작 중인 '컴투스프로야구V2022' 출시다.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이 작품은 캐주얼 요소를 가미해 인기 야구 게임과 차별화했다.

[Today's HOT]
▶데브시스터즈
4월 14일(목) 오전 10시부터 올해 라인업을 공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데브나우(DevNow)’를 개최한다.

▶컴투스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및 엔피와 조이트벤처(JV) 컴투버스(대표 이영일)를 설립하고 메타버스 개발 및 사업을 진행, 하반기 관련 컴투스 가상 오피스 입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오는 4월 7일 ‘바람의나라: 연’의 ‘궁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TV광고와 옥외광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2’에서 ‘2022 KBO리그’ 개막 기념, 신규 등급 선수 등을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컴투스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2’에서 그랜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을 시작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에 신규 지역 ‘정글 숲’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네오플
웹툰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제휴,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인기 웹툰 ‘신석기녀’의 ‘숙희’를 4월 7일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업데이트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그룹내 4개 법인(스마일게이트RPG, 엔터테인먼트, 메카포트, 스토브)에서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인재를 모집하기 위한 대규모 공개 채용을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컴투스
컴투스 그룹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인 ‘컴투스온’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라르고소프트(대표 김철환,김병연)
위메이드에서 최근 출시한 P2E 게임들에 대한 보안 운영 서비스를 진행하며 기존 모바일게임 환경과는 다른 형태로 해킹 방식에 변화가 있음을 확인하고, P2E 게임에 특화된 해킹 보안 솔루션 G-Presto를 출시하고 타 게임 전반으로 확대할 계획임을 발혔다.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
2021년 신규 입사자 대상 약 40억 원 규모의 스톡옵션 부여를 포함, 전체 임직원에게 근속기간과 업무성과에 따라 기본급의 최대 300% 성과급 및 전사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의장 황성기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GSOK)
'게임콘텐츠산업 규제 관련 입법안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이를 홈페이지 등을 공개했다.

▶유니버스(UNIVERSE)
4월 14일 유니버스 뮤직에서 발매되는 하성운의 신곡 ‘LA LA POP!(라 라 팝!)’의 커버 이미지 등을 공개했다.

▶유니버스(UNIVERSE)
3월 28일부터 앱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그룹 에이티즈의 새 오리지널 예능 시리즈 ‘ATEEZ : THE VIKINGS (에이티즈 : 더 바이킹스)’ 멤버별 티저 영상을 순차 공개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4월 2일 막을 내린 2022 LCK 스프링 결승전에서 T1이 젠지를 3대1로 제압, LCK팀 역사상 첫 10회 우승의 고지를 점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일반 이용자와 아마추어 대상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 대회 ‘PUBG MOBILE OPEN CHALLENGE 2022 Phase1(PMOC2022 페이즈1)’에서 Trident(트라이던트)이 우승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