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맏형發 물갈이, 모바일 인기 순위 요동

게임앤드(game&) 2022. 6. 21. 11:37

[간밤차트-6월 21일]머지 쿵야 아일랜드·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양분


6월 토종 게임사들의 신작 대향연이 시작되면서 인기 차트도 급변하기 시작했다.

6월 15일 넷마블의 깜짝 출시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6월 20일 카카오게임즈가 육성 시뮬레이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론칭했다.

6월 21일(수)에는 네오위즈가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을 통해 발매했다. 이어 6월 23일에는 위메이드가 황금기대작 '미르M' 서비스에 나선다.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이 맹위를 떨치고 있다.

6월 21일 화요일 '머지 쿵야 아일랜드'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각각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와 2위에 자리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1위며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2위다.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사들의 신작들이 6월 국내 오픈 마켓 인기 차트 지형도를 바꾸고 있는 것이다.

변화의 물결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토종 게임사는 물론 외산 기대작이 줄지어 론칭되기 때문이다.

오는 6월 23일(목) 위메이드는 야심작 '미르M'을 론칭한다. 흥행불패를 자랑하는 '미르의전설2'에 기반한 MMORPG다. 브랜드 가치는 물론 원작과 전편인 '미르4'를 통한 이용자 규모 등을 고려할 때 6월 최고 흥행 기대감을 낳고 있다. 여기에 위메이드는 대작의 사전 마케팅 기법을 총동원하는 역대급 공세를 펼치고 있다.

6월 24일(금)에는 외산 게임이 몰아치다. 레벨 인피니트가 '천애명월도M'을, 4339코리아가 '헌터W'를 론칭한다.
두 작품 모두 모바일 MMORPG다. '천애명월도M'은 중국에서 개발, 넥슨이 2018년 1월 서비스에 나선 PC 온라인 게임의 모바일 버전이다.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어 반향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