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작]

웹툰 기반 IP '재가동'! '고수' 기반 게임 출격

게임앤드(game&) 2020. 3. 10. 14:40

팡스카이, 투니플레이 개발 '고수 with NAVER WEBTOON' 국내외 출시

 



IP(지식재산권) 전성시대다. 으뜸은 단연코 흥행 온라인게임을 원작으로 한 작품들이다.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검은사막 등이 중심에 있고 로한M, 에오스, 뮤 온라인 등이다.

한때 대작 온라인게임을 원작으로 한 작품만큼 많이 활용된 문화 콘텐츠가 있다. 웹툰이다.

갓오브하이스쿨, 노블레스, 전자오락수호대, 열렙전사, 텐시마 등이다. 이중 와이디온라인게임이 서비스 한 '갓 오브 하이스쿨'은 큰 인기를 누렸다.

봇물을 이뤘던 웹툰 기반 모바일게임이 다시 고개를 들었다. '고수 with NAVER WEBTOON'이다.

웹툰 IP게임의 성과에서는 이전과 같지 않지만 원작의 두터운 이용자층을 바탕으로 부활의 가능성은 여전히 충분하다.

3월 10일 ㈜팡스카이(대표 지헌민)가 '고수 with NAVER WEBTOON(이하 고수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수 모바일'의 글로벌 버전인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 신규 서버도 오픈했다.

투니플레이(TooniPlay)가 개발한 이 작품들은 별도의 서버, 별도의 앱으로 나눠 서비스된다.

'고수 모바일'이 국내 버전이고,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이 글로벌시장을 겨냥한 버전이다. 구글플레이만 있는 국내 버전에 비해 글로벌 버전은 구글과 애플, 원스토어의 3대 마켓에 동시 출시된다.

애플 출시를 기다렸던 기존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국내를 넘어 전세계로 진출, 글로벌 사용자들과 자웅을 가릴 수 있게 됐다.

정식 서비스에서 가장 달라지는 것은 전투방식이다. 기존에는 10명의 영웅이 번갈아 공격하면 1회의 '글로벌 턴'이 종료되는 방식이었지만, 좀 더 다양한 전투의 재미를 끌어내기 위해 일명 '액티브 타임 배틀 시스템(Active Time Battle System)이라 불리는 행동력 게이지에 따른 '개별 턴' 방식으로 바뀌었다.

 속도가 빠른 영웅은 몇 번이고 공격할 수 있고, 속도 증가 및 감소 버프가 다음 턴에도 이어지는 등 전투가 재미있어진다.

아울러 신규 영웅과 스토리도 추가된다. 우선 용비불패 세계관에서도 등장하는 '구휘' 등 신규 영웅이 추가됐고, 신규 스토리 모드 10장 '파문'이 오픈되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고수 모바일’은 한국무협 최고의 콤비인 류기운, 문정후 작가의 네이버웹툰 인기 작품 ‘고수’를 원작으로 하는 신작 모바일 RPG다.

유저들은 ‘고수 모바일’을 통해 원작 속 100여명의 캐릭터들이 가진 화려한 무공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으며, 시네마틱 영상, 다이얼로그 등 다양한 스토리 연출로 원작의 개성 넘치는 세계관을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팡스카이 사업기획실 김광회 실장은 "'고수 모바일'은 약 3개월간의 프리오픈 기간동안 수많은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정식 서비스를 대비해 신규 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며 정식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팡스카이는 '고수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와 '고수 글로벌' 버전의 정식 론칭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