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A3 굴욕? 위대함?…신작 오히려 '기승'

게임앤드(game&) 2020. 3. 12. 16:35

[한줄뉴스-3월 12일] 'A3:스틸얼라이브' 출격…'뮤 이그니션2''DJ맥스 리스팩트V 국내외 출시
원신, 테스트 일정 공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영주:백의 연대기 '사전예약' 



코로나19로 일상마저 위축되고 있다. 게임판은 달랐다.

이보다 화려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신작 게임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신규 일러스트의 첫 공개부터 사전 예약, 테스트 일정 등 출시를 위한 예열이 줄행렬을 이뤘다. 황금기대작 'A3:스틸얼라이브' 등 론칭도 잇따랐다.

빅데이는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였다. 차원이 다른 기대신작 'A3:스틸얼라이브'이 출격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작 소식이 봇물을 이뤘다.

넷마블의 야심작 'A3:스틸얼라이브'라는 초대작 출시에 따른 시선 집중 감소에도 불구하고 신작 예열 작업에 나섰다. 격이 다른 기대작을 위한 격한 외면으로 풀이할 수 있다.

3월 12일(목) 넷마블이 국내 최초의 MMORPG 배틀로얄 게임 'A3:스틸얼라이브'를 론칭했다. 사전다운로드만으로도 국내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최정상에 오르며 남다른 흥행감을 내뿜었다.

이날 웹젠은 웹게임 '뮤 이그니션2'를 출시했다. 중국에서 흥행이 검증된 '뮤 이그니션'의 정통 속편이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간판 음악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를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의 정식 서비스에 나섰다.

신작 예열의 중심은 외산 게임이 맡았다.

미호요가 액션 RPG ‘원신’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더불어 오는 3월 19일부터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국 게임사 창유와 오아시스게임즈는 각각 모바일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와 MMORPG ‘영주:백의 연대기’ 이용자 모집(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외 에털리즈게임(Etolies Game)이 모바일 SLG ‘전란: 천하쟁패’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한편 슈퍼플래닛은 글로벌 출시를 앞둔 레트로아츠(대표 양수연, 김종훈) 개발의 모바일게임 ‘이블헌터 타이쿤(Evil Hunter Tycoon)’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50만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가이아모바일는 3월 26일 수집형 모바일 전략 RPG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을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 선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략 RPG ‘타임리버스’의 새로운 캐릭터 정보를 공개했다.

[Today's Hot]
▶넷마블
오전 11시에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웹젠
신작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오위즈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를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

[Test]
▶미호요
액션 RPG ‘원신’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PC와 모바일 동시 비공개테스트(CBT) 일정(3월 19일~)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창유(Changyou.com, 지사장 최혜연)
DP.스톰(DP.storm)이 개발한 모바일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오아시스 게임즈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영주:백의 연대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에털리즈게임(Etolies Game)
모바일 SLG ‘전란: 천하쟁패’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슈퍼플래닛
레트로아츠(대표 양수연, 김종훈)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이블헌터 타이쿤(Evil Hunter Tycoon)’의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5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가이아모바일
비헤비어 인터렉티와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전략 RPG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을 3월 26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대표 권명자)
모바일 전략 RPG ‘타임리버스’의 새로운 캐릭터 정보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조이시티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맵 등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샌드위치맛 쿠키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플레이위드
‘로한M’에서 봄 맞이 신규 코스튬, 라콘 던전 변화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의 두 번째 에피소드 ‘어둠의 일족’ 스토리를 추가하고 관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9.2 업데이트를 통해 유럽 구축함과 신규 항구를 추가한다.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에서 신규 이벤트 배틀 패스를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엑스엔게임즈(대표 이규락)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구호 활동으로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

▶에픽게임즈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0’을 출시하고, 신규 사용자에게 50% 할인, 기존 사용자에게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BORA(보라)’(대표 차지훈)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한 BORA 아일랜드의 2.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아일랜드의 AI 기반 3D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기업인 아토매틱스(Artomatix)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CP(Contents Provider)사들과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VR매장 전용 플랫폼인 ‘STOVE VR’ 가맹 사업자의 3월과 4월 두 달간 이용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

▶한빛소프트
2019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435억4000만원, 영업손실 2억7000만원, 당기순이익 23억50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