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 오늘]신작, 너무 달렸나? 검은달 '홀로 예열'

게임앤드(game&) 2020. 3. 17. 15:12

[한줄뉴스-3월 17일]라인콩코리아 '검은달' 사전다운로드 서비스 돌입…넥슨, V4 월드 보스 레이드 추가



신작 이슈가 쏙 들어갔다. 3월 12일(목) 넷마블의 야심작이며 상반기 최고 기대작 'A3:스틸얼라이브'를 당황하게 만들 정도로 많았던 지난주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줄면서 심심한 화요일이 연출됐다.

물론 중국산 신작 모바일게임의 예열은 여전했다. 많지는 않았다.

오는 3월 18일(수) 출시를 앞둔 '검은달'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가 시작됐다. 검은달은 중국의 유력 게임사인 넷게임즈가 개발한 무협 모바일 MMORPG다. 퍼블리셔는 라인콩코리아다.

한편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시행 중인 분당의 안방마님 넥슨이 최고의 매출 효자 'V4'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5개 서버의 경계를 허물어 떼 전투의 맛을 극대화한 것.

[Comming Soon]
▶라인콩코리아
3월 18일(수) 출시 예정인 중국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에서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What's New]
▶2K
WWE 2K20의 네 번째 오리지널 콘텐츠인 ‘엠파이어 오브 투모로우(Empire of Tomorrow)’를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원, 스팀 등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MMORPG ‘V4(Victory For)’에 ‘월드보스 레이드’를 포함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제페토(대표 김지인)
실시간 슈팅게임 ‘아웃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빌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다양한 이벤트에 나섰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요괴워치 월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 Fishing Superstars)’의 출시 8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3월 19일 자체 서비스를 시작하는 MMORPG '에오스 : 더 블루'의 신규 서버 '보탄' 과 신규 던전 등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넷마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시크릿 방어구 출시 등을 업데이트했다.

▶한빛소프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눈부신 선물상자' 교환이벤트를 3월 26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
3월 10일 PC방 관리 프로그램 ‘게토(GetO)’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Manticore Games(만티코어 게임즈)
플레이어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무료 플랫폼 및 커뮤니티인 ‘Core(코어)’의 테스트 버전을 공개했다.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
2020년 실적 개선의지를 위해 박인찬 공동대표이사가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주 1만주를 추가 매입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