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 오늘]신작, 너무 '흔했다! 토종게임까지 가세

게임앤드(game&) 2020. 3. 18. 15:37

[한줄뉴스-3월 18일]넵늍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테스트 일정 공개…엑스레전드, 아우라킹덤2 사전예약 돌입



전일(3월 17일), 신작들로 차고 넘쳤던 화요일임에도 잠잠했다. 지난주 넷마블의 야심작 A3스틸얼라이브 등을 비롯한 기대신작들의 여파 때문일 수 있다.

신작들의 숨고르기가 하루 만에 막을 내렸다. 다시 북새통을 이룬 것. 외산은 물론 토종 게임까지 가세했다.

3월 18일(수) 넵튠은 자회사 님블류런이 개발 중인 PC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의 최종 점검 일정을 공개했다.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 미리 해보기(얼리액세스) 서비스를 앞둔 테스트다. 3월 21일과 28일 두 차례 각각 48시간 동안 진행한다.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아우라킹덤 2'의 공식 카페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라인콩코리아는 무협 모바일 MMORPG '검은달'을 국내 3대 마켓에 출시했다. PC 버전까지 동시에 선보였다.
일본 게임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원피스' 최초의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onE PIECE BON! BON! JOURNEY!!'를 출시했다.

또 라이엇게임즈는 글로벌 흥행대작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일을 공개했다. 3월 20일이다.

이외에도 BILIBILI HK LIMITED는 출시를 앞둔 모바일 전략 RPG ‘군림지경’ 사전예약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Today's Hot]
▶넵튠
개발 자회사 님블뉴런은 자체 개발 PC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스팀 앞서 해보기 (Early Access) 서비스 시작 전 마지막 테스트를 3월 21일과 28일 두 차례 시행한다고 밝혔다.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자체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아우라킹덤 2'의 공식 카페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What's New]
▶라인콩코리아
중국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에서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PC버전 동시에 출시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원피스' 최초의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onE PIECE BON! BON! JOURNEY!!'를 출시했다.


[Comming Soon]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인기 게임 모드인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의 모바일 버전을 3월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BILIBILI HK LIMITED
60 STUDIO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군림지경’ 사전예약자 수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게임 내 재화인 루비 환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오위즈
캠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선물을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
마그넷(대표 김소희)이 개발한 캐주얼 링크 퍼즐 모바일 게임 ‘프렌즈타워’에서 신규 모드 ‘타임어택’을 업데이트했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
3월 17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첫 번째 정식 공성전을 위한 입찰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게임빌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신규 클래스 추가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액션 RPG ‘소울워커’가 게임 내 8번째 소울워커 ‘에프넬’의 승급과 각성 콘텐츠를 동시에 업데이트 했다.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서 성장에 특화된 '시즌제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의 ‘바이킹 퓨리’(Viking Fury)를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로한 (Rohan)’에서 용의 귀환 퀘스트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PC방 통합 관리프로그램 브랜드 ‘게토(GetO)’를 서비스 중인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PC방 사업자들을 위해 현재 영남 지역에 시행 중인 무인선불기 관리비 면제 조치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전했다.

▶아이언소스(ironSource)
‘보상형 동영상 광고가 게임 유저 및 수익 지표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