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4월 시작부터 후끈…키워드는? 애니팡4·7대죄·만우절

게임앤드(game&) 2020. 4. 1. 15:34

[한줄뉴스-4월 1일]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글로벌 흥행↑…선데이토즈 '애니팡4' 첫 테스트 일정 공개

4월, 완연한 봄이 시작됐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이전과 같은 일상을 맞이하지 못하고 있다. 게임판은 달랐다.

오프라인 행사는 사라졌지만 게임 속의 이벤트와 업데이트 등이 줄을 잇고 있다. 4월 1일 만우절을 기념한 프로모션이 그것이다.

4월 1일 컴투스, 라이엇게임즈, 펄어비스, 펍지 등은 자사의 간판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에서 만우절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관련한 콘텐츠도 추가했다.

라이브 게임에서도 기념일을 위한 프로모션이 이어졌다.

넥슨이 지난해 4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트라하'에 신규 콘텐츠 추가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라비티는 창사 20주년을 기념해 자사의 인기 게임 3종서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은 한국 최장수 흥행 캐주얼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2020년 무명의 반란 주역인 '카오스 모바일'은 제2 도약을 위해 새로운 홍보 모델을 발탁했다. 배우 권나라다. 이를 기념한 특별 행사(군나라가 쏜다 1탄 이벤트)를 펼친다.

라이브 게임들의 외출과 더불어 신작 및 해외발 훈풍도 이어졌다.

선데이토즈가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애니팡4' 첫 테스트를 앞두고 일정 공개 및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애니팡4'는 지난 2012년 7월 론칭돼 한국 스마트폰 게임의 폭발적 성장을 도운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애니팡'의 정통 속편이다.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크로스'가 북미 애플 앱스토어 매출 6위 등을 포함해 전 세계 19개 매출 톱10에 입성하며 다시 흥행 질주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출시 한 달 동안 4차례의 걸친 빠른 업데이트가 주효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 하는 PC 온라인게임 '에어' 게임명칭을 '엘리온'을 교체했다고 밝혔다. 전투 시스템도 개편했다고 덧붙였다.

[Today's Hot]
▶ 넷마블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가 출시 한 달 만에 북미 앱스토어 매출 6위를 비롯해 19개국 매출 톱10에 재진입했다고 밝혔다.


▶ 선데이토즈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애니팡4'의 비공개 테스트(CBT) 일정(4월 9일~15일)을 공개하고 신청자 모집에 나섰다.


▶ NHN(대표 정우진)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TOAST가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하고,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글로벌 게임 플랫폼 ‘TOAST Gamebase(게임베이스)’ 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전했다.


[Comming Soon]
▶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A:IR)’ 게임명을 '엘리온(ELYON)’으로 변경하고 대규모 전투 시스템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 마이크로소프트
마인크래프트 프랜차이즈 신작 ‘마인크래프트: 던전스(Minecraft Dungeons)’ 를 5월 26일(화) 글로벌에 출시한다.

[Test]
▶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팀 기반 PC 온라인 MMO 게임 ‘인리스티드’(Enlisted) 첫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 넥슨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 서비스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 엑스엔게임즈(대표 박장수)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카오스 모바일’의 홍보모델로 배우 권나라를 선정했다.


▶ 컴투스
3월 2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동남아시아 팀 최강전 ‘올스타 팀 배틀’ 결승전에서 홍콩의 ‘ENCORE’팀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 넷마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캐릭터 '루루벨'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 Niantic.inc(나이언틱)
AR(가상현실) 게임 포켓몬고와 ‘인그레스’, ‘해리포터:마법사 연합’ 등에 집 안에서도 즐길 수 있는 로드맵을 공개했다.

▶ 컴투스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 타이틀(서머너즈워, 사카스피리츠, 컴투스프로야구2020, MLB 9이닝스 20)등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 R2 게임즈(대표 로찬)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칼디아 다이어리’의 신규 스토리 낭인곶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 3종에서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에 만우절 특별 스킨 3종을 추가하고 인플루언서의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에 ‘만우절 이벤트’를 4월 2일부터 8일까지 실시한다.

▶ 네오위즈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가 개발한 PC 패키지 게임 ‘메탈유닛(Metal Unit)에 대규모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 넷마블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특수미션과 퀘스트 등을 추가하는 등을 업데이트했다.

▶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 신규 결전 시리즈를 플레이 하는 유저와 현상금 사냥꾼, 수집가에게 보너스를 제공한다.

▶ 펍지주식회사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서 특별 이벤트 모드 ‘판타지 배틀로얄’을 선보였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 Niantic.inc(나이언틱)
3D 공간 매핑의 선두주자 ‘6D.ai’를 인수한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
레전드 웹소설 ‘템빨’의 웹툰 버전 첫 화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