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토종 기대작 활개! 으뜸은 '조이시티'

게임앤드(game&) 2020. 3. 27. 16:17

[한줄뉴스-3월 27일]블레스M, 3월 31일 출격…넷마블, 콘솔게임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공개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점검 일정공개 및 참가자 모집…그라비티,라그나로크 오리진·택틱스 동시 예열

2020년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게임판이 다시 활기를 찾았다. 3월 마지막 금요일, 디개 신작 게임 소식이 차고 넘친 것.

조이시티가 독보적 존재감을 과시했다. 블레스 모바일의 출시일을 공개한 것. 여기에 넷마블은 첫 콘솔게임 '’를 최초로 공개하며 게이머는 물론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펄어비스는 PC 온라인게임 '섀도우 아레나' 글로벌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4월 17일부터 20일까지다. 참가자 모집도 시작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스크린숏을 깠다. 1세대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에 기반한 모바일 MMORPG며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후속작이다. 또한 라그나로크 택틱스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세븐나이츠' 개발진이 모여 설립한 엔픽셀은 첫 게임 '그랑사가'의 새로운 캐릭터 2종을 공개했다.

글로벌 훈풍까지 더해졌다. 슈퍼플래닛이 지난주 글로벌에 출시한 모바일게임 ' '이블헌터 타이쿤'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일주일 만의 성과다. 새로운 모바일게임 한류의 탄생을 알린 것.

라이브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의 업데이트도 봇물을 이뤘다.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이래 이후 가장 많았다.


[Today's Hot]
▶조이시티
자회사 씽크펀(대표 오용환)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을 오는 3월 31일에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IP를 활용한 첫 콘솔 게임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를 닌텐도의 게임 프레젠테이션 방송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처음 공개했다.


▶펄어비스
PC 온라인 액션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글로벌 파이널 테스트 일정(4월 17일~20일)을 공개하고 참자가 모집을 시작했다.


▶그라비티
3분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슈퍼플래닛
지난 3월 18일 글로벌에 출시한 모바일게임 '이블헌터 타이쿤'이 일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Comming Soon]
▶엔픽셀(NPIXEL, 대표 배봉건, 정현호)
자사가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 캐릭터 ‘카르트’와 ‘나마리에’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K
자사의 인기 게임 시리즈인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과 XCOM 2 컬렉션, 보더랜드 레전더리 컬렉션을 5월 29일에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전했다.

▶창유
대전 액션 모바일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익스트림 매치’를 소개하기 위해 트위치 스트리머 ‘고추참치’가 트위치 생방송을 3월 27일 진행한다.

▶유조이게임스(Ujoygames)
모바일 MMORPG '케페우스M'을 국내 처음으로 공개하고 공식카페를 다음 주 오픈한다고 밝혔다.

▶대원미디어
닌텐도 스위치 전용 공주님 체험 게임 ‘프리티 프린세스 매지컬코디네이트’를 4월 23일 한국어화 발매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의 전략 시뮬레이션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What's New]
▶비헤비어 인터렉티브와 가이아(GAEA), HBO®
모바일 수집형 전략 RPG ‘왕좌의 게임 Beyond the Wall’을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사전예약]
▶Chase Online Company(C.O.C)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폭풍기사단(TEMPEST KNIGHTS)’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PvP 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MINImax TINYVERSE)’가 베트남에서 서비스에 필요한 판호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컴투스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출시 6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컴투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에 역대 야구 국가대표 선수들로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하비(HABBY, 대표 Stefan Wang)
슈팅 액션 ‘궁수의 전설(Archero)’에 멀티 플레이 모드 등 출시 후 가장 큰 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미호요(miHoYo Limited)
모바일 게임 ‘붕괴3rd’의 공식 장편 만화 ‘안개성 휴가’ 연재를 시작했다.

▶넷마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플레인즈워커 비비안과 테페리 등을 추가했다.

▶라이엇 게임즈
3월 20일 출시한 리그 오브 레전드 기반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모바일'이 25일 기준 15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월드워 Z(World War Z)'를 무료 배포하며,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 '피그먼트(Figment)'와 '토멘터 X 퍼니셔(Tormentor X Punisher)'를 선정했다.

▶gumi Inc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에서 베스트 셀러 시리즈인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떠나자! 전설 가득 용들의 섬’을 진행했다.

▶넷마블
전일(3월 26일)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퍼니파우)에서 첫 번째 7대죄 페스티벌을 시작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여류시인 ‘채염’의 초월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네오싸이언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퍼즐앤드래곤’에 기간 한정으로 ‘신기용 이야기’ 시리즈를 추가했다.

▶팡스카이
모바일 RPG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에서 신종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극복을 기원하는 '함께 이겨내요, 코로나19' 이벤트를 시작,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카카오게임즈
인기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전문 파트너 스트리머 6인을 선정, 이용자와의 소통 확대에 나섰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
MMORPG ‘신 천상비’에서 5차선인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퀘스트를 업데이트했다.

▶K-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보더랜드 3의 두 번째 확장 콘텐츠 ‘총, 사랑 그리고 촉수 괴물: 웨인라이트와 해머락의 결혼식’을 PC와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에 출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군수품을 할인하고 모터워즈에서 보상 세 배와 시설 및 이동 수단 할인을 제공한다.

▶웹젠
전일(3월 26일) ‘R2’의 정기 점검을 진행하고, 오픈 리부트 서버에 캐릭터 육성을 돕는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3rd WAVE’ 이벤트를 적용했다.

▶웹젠
뮤 온라인에서 3월 26일부터 4월 9일까지 ‘+11 4차 날개’ 등 최고급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고포(고블린 포인트)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전일(3월 26일) ‘메이플스토리’에서 직업 간 밸런스를 조정하고, 봄맞이 4월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
전일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 4’에 2020 상반기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전국 PC방 소상공인 사업주 지원 프로그램을 1개월 연장, 4월 말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서울 구로 지밸리컨벤션에서 제 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한빛소프트
27일 오전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내이사 선임 건, 사외이사 선임 건, 정관 일부 변경 건 등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NHN
이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온•오프라인 통합관리를 위한 부가 서비스(플레이샵, 미타주 물류대행)를 3월 차례로 출시했다.


▶드래곤플라이
국내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W.BABA(대표 이홍주) 와의 공동 사업으로 ‘B-FAMILY 캐릭터 라이선스’를 사용한 신규 모바일게임 2종을 공개했다.

[e스포츠]
▶스틸에잇
코로나19 여파로 리그가 잠정 중단된 '카트라이더' 팬들을 위해 올스타 경기를 매주 토요일 개최한다.


▶투스라이프
지난 3월 18일에 KT롤스터(KT Rolst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