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빅5 외출, 넥슨·컴투스 유독 빛났다

게임앤드(game&) 2020. 3. 25. 15:11

[한줄뉴스-3월 25일]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티저 공개…컴투스,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영상 공개
엔씨·카카오게임즈·펄어비스, 리니지2M·검은사막M 업데이트…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0 출시



흥행대작과 기대신작이 동시에 꿈틀 됐다.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등 맏형이 앞장섰고 제이스원, 엑스레전드 엔터테이먼트 등 중소 게임사가 힘을 보탰다. 수요일이 모처럼 벅찼다.

3월 25일(수), 넥슨이 긴 휴식을 마치고 신작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인기 레이싱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 기반한 캐주얼 게임이다. 오는 상반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론칭 예정이다.

컴투스는 2종 모바일게임 이슈를 전했다. 우선 자회사 노바코바가 개발한 '드래곤스카이' 미국 출시다. 이어 신작 추리 게임 '하트시그널'을 공개했다.

채널A가 제작한 인기 예능 프로그램 IP에 뿌리를 둔 작품이다. 원작 프로그램은 달콤한 연애 스토리와 더불어
등장인물 간의 심리를 추리하고 결과를 예측하는 과정에서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게임빌은 신작 야구 모바일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0(MLB Perfect Inning 2020)’을 글로벌 양대 오픈 마켓에 론칭했다.

중소게임사들도 자체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에 나섰다.

제이스원(J’S onE, 대표 김지훈)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SLG) ‘버서스 : 렐름워(VERSUS : REALM WAR)’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액스레전드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MMORPG '아우라 킹덤 2'의 더빙 작업에 참여한 한국 성우진의 모습과 응원 메시지를 담은 스케치 영상(https://youtu.be/oKtvYVgzziY)을 공개했다.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이 봇물을 이룬 이날 흥행대작들의 외출도 이어졌다.
엔씨소트는 한국 부동의 매출 넘버1 모바일게임 '리니지2M'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서버로 캐릭터와 아이템을 옮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신규 클래스 추가와 관련 기념 이벤트에도 나섰다.

펄어비스와 카카오게임즈는 간판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과 '테라 클래식'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의 대변신을 담은 영상을 오는 4월 1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게임 부문 최정상을 지켰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7년째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신규 영토 확장에 나섰다. '원스토어' 론칭이다. 지난 2018년 8월 28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후 약 7개월 만에 신시장 개척이다.

[Today's Hot]
▶넥슨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리니지2M’ 캐릭터 서버 이전과 더불어 신규 클래스 16종 추가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러브라인 추리게임 ‘하트시그널’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슈팅 모바일 RPG ‘드래곤스카이'를 미국에 출시했다.


▶게임빌
신작 야구 모바일게임 ‘MLB 퍼펙트 이닝 2020(MLB Perfect Inning 2020)’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론칭했다.


▶블루포션게임즈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 4월 9일 원스토어 출시를 위해 사전예약에 나섰다.

▶넷마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에털리즈게임(Etolies Game)
역사 기반 하이퀄리티 모바일 SLG ‘전란: 천하쟁패’의 CBT(Closed Beta Tes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의 대대적 변화를 예고한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데브시스터즈
버튼이 개발 중인 아바타 커뮤티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를 2분기 중반 국내 소프트런칭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제이스원(J’S onE, 대표 김지훈)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SLG) ‘버서스 : 렐름워(VERSUS : REALM WAR)’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MMORPG '아우라킹덤 2'의 더빙 작업에 참여한 한국 성우진의 모습과 응원 메시지를 담은 스케치 영상(https://youtu.be/oKtvYVgzziY)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야구게임 'MLB9이닝스20’는 2020년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매니저로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 이용자 편의성 강화 및 개선 등을 업데이트했다.

▶페이퍼게임즈(Paper Games)
연애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앤프로듀서 (Love&Producer)’에서 ‘마음에 스며들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스파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챕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에서 ‘마법학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시나리오 리뉴얼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락스타 게임즈
자사의 '락스타 게임즈 런처(Rockstar Games Launcher)'와 스팀(Steam)에서 'Grand Theft Auto IV: Complete Edition(GTA4: 컴플리트 에디션)을 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 신규 결전 시리즈를 추가하고 밀주업자 직업 XP 보너스와 할인, 100RDO 달러 등의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버 관리 서비스인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버 서비스(Google Cloud Game Servers)’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위메이드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레어 용병 ‘얼음신’을 공개했다.

▶2K-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보더랜드 3' 팟캐스트인 보더랜드 쇼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를 통해 두 번째 DLC 및 향후 추가되는 콘텐츠에 관한 내용을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빛소프트
달리기 앱 '런데이'를 155개국의 구글 플레이에 동시 출시했다.

▶카카오
‘제 2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여민수∙조수용 공동대표의 연임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
CIC(사내 독립 기업)인 ‘다음웹툰’ 작가 54명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국민 응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NHN(대표 정우진)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자사의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
25일부터 카카오TV를 통해 ‘EBS 2주 라이브 특강’을 생중계한다.

[e스포츠]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
최근 전 세계적 유행병인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극복하기 위해 ‘방구석 클릭 챌린지’ 캠페인을 시작했다.

▶젠지 이스포츠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