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양보다 질! 4:33·슈퍼플래닛 '글로벌 훈풍'

게임앤드(game&) 2020. 3. 23. 16:01

[한줄뉴스-3월 23일]4:33, 4월 볼링스타 스트라이크·삼국블레이드 글로벌 출시 예정



월요일, 다시 잠잠해지만 알찼다. 토종 게임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훈풍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그라비티가 신작 출시일을 공개했다.

3월 23일(월) 네시삼십삼분이 2분기에 신작 모바일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를 글로벌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복싱스타'에 이은 두 번째 스포츠게임으로 '볼링'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국내에서 흥행이 검증된 모바일 RPG '삼국블레이드'의 신시장도 개척한다고 덧붙였다.

슈퍼플래닛은 3월 18일 글로벌에 출시한 '이블헌터타이쿤'이 애플 앱스토어 피처드 됐다고 전했다. 이블헌터타이쿤은 토종 인디게임사 '레트로아츠'가 개발한 경영 시뮬레이션 RPG다.

토종 게임들의 해외발 훈풍과 함께 국내에서 기대신작도 꿈틀됐다.

그라비티가 자체 개발 중인 전략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출시일을 공개한 것. 3월 31일(화)이다. 이날 TV 광고 영상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전략과 수집을 내세운 최초의 RPG를 강조했다.


[Today's Hot]
▶네시삼십삼분
4월 신작 모바일 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와 모바일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를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


▶슈퍼플래닛
지난 주 글로벌에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이블헌터타이쿤'이 애플 앱스토어에 피처드됐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그라비티
오는 3월 31일에 신작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히며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에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출시 6주년을 기념해 특별 할인전을 실시한다.

▶넷마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엠게임
코로나19로 인한 주가 안정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DB금융투자와 2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컴투스-게임빌
코로나10로 인한 임직원의 안정과 전염병 확산 방지 정책 동참으로 위해 재택근무를 3월 27일까지 연장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국내외 코로나19 피해 지원에, 스마일게이트 창업 지원 프로그램 졸업사에서부터 일반인 기부자까지 사회 각계각층의 참여가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
본사를 모회사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가 있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으로 이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