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라그나로크M, 기막힌 폭주!

게임앤드(game&) 2020. 5. 19. 13:37

[간밤차트-5월 19일]라그M, 구글 플레이 매출 25위…100위 밖에서 최강 길드 이후 순위 폭등

그라비티, 간판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으로 부활했다.

웹젠과 더불어 모바일게임에서 가장 활발하게 IP(지식재산권) 사업을 전개 중인 게임사다.

2020년에도 라그나로크 기반 신작 모바일게임을 또 출시한다. '라그나로그 오리진'이다. 지난 3월 '라그나로크 택틱스'에 이어 두 번째 신작이다.

그라비티는 막바지 담금질에 나서며 엄지족 모으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에 대한 기대감과 부풀어 오른 가운데 그라비티는 가장 큰 성공을 거둔 IP게임 '라그나로크M'에 대한 정성도 잊지 않고 있다. 업데이트와 게임대회 등으로 열혈 팬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있는 것.

효과는 기막히게 좋았다. 각종 프로모션과 게임대회 등으로 구글 매출 20위대로 올라섰다.

5월 19일(화)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25위다.

지난 3월 론칭 2주년 기념 프로모션에 이어 4월 최강 길드전을 선발하는 '길드 배틀 대회'를 시작했다. 지난 5월 8일 결승전을 개최했다. 우승팀에게는 게임 내 머니 총상금 3억원을 지급했다.

잇단 프로모션에 100위 밖으로 밀렸던 매출 순위는 5월 13일 폭등, 50위대에 올라섰고 이후 상승을 지속하고 있다.

5월 19일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 신규 클래스 15종과 던전(무한의 회랑), 지역(용지성) 등이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심연의 각성)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라그나로그M 매출 순위(4월 19일~현재)


한편 국민 모바일게임 부활에 나선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8위를 지켰다. 5월 19일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이벤트 대회 '슈퍼 매치' 출연진을 공개했다.

광고 모델 장성규, 김민아를 비롯해 유명 연예인과 크리에이터가 참여한다. 대회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넥슨은 우승팀을 예측하는 이벤트도 마련,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와 케스 100개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