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이벤트]

FPS 신예! 발로란트 '또 다른 유혹'

게임앤드(game&) 2020. 6. 15. 11:23

 

게임과 주식 게임앤드 2020. 6. 15. 11:21 수정 삭제

라이엇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론칭 뮤직비디오 '오퍼레이터' 공개...나플라·페노메코·윤훼이 참여


PC 온라인게임 차트, 신작의 부재로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한 지 오래다. 업데이트와 가뭄에 콩 나듯 하는 기대작 등장에 간혹 변화가 생기지만 톱10에 새로운 작품이 입성은 찾아보기 어렵다.

2020년 6월 톱10에 신작이 이름을 올렸다. FPS(1인칭슈팅)게임 '발로란트'다.

지난 6월 2일 글로벌에 동시 론칭된 이 작품은 첫 주말 이후 게토에서 제공하는 PC방 통계 차트 '더로그'에서 당당히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6월 2일 출시 당일 13위로 수직 상승했고 다음 날인 3일 톱10에 입성했다.

모처럼의 세대교체다.

'발로란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한 라이엇게임즈가 자체 개발해 서비스 중인 자사의 첫 FPS(1인칭슈팅)게임이다.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발로란트' 라이엇 게임즈가 이색 홍보에 나섰다.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것.

곡명은 게임속 저격 소총에서 따온 '오퍼레이터(OPERATOR)'다. 장르는 트렌디한 멜로디, 빠른 비트,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랩으로 완성된 힙합이다.

힙합 신(scene)의 쟁쟁한 뮤지션들이 함께 작업한 것으로도 눈길을 끈다.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는 실력파 래퍼 나플라(nafla), 유명 크루 팬시차일드의 일원 페노메코(PENOMECO), 그리고 독특한 음색을 가진 윤훼이(YUNHWAY)가 녹음에 참여했다.

각자의 매력이 뚜렷한 세 아티스트가 만드는 환상적인 조화가 곡 감상의 포인트로 꼽힌다. 제작 과정과 녹음 현장이 담긴 스케치 영상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며, 해당 영상들은 모두 발로란트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한국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전세계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수준 높은 음악을 꾸준히 선보이며 게임업계의 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게임 캐릭터로 구성된 가상 K-POP 그룹 K/DA의 'POP/STAR'를 공개, 유튜브 조회 수 3억 3천만 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지난 해에는 가상 힙합 그룹 트루 데미지(True Damage)의 'GIANTS'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