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마구마구M·애니팡4, 황금기대작 입증

게임앤드(game&) 2020. 6. 23. 17:12

[한줄뉴스-6월 23일]'마구마구2020 모바일' 출시일 발표 및 온라인 쇼케이스 시청 22만건 돌파
애니팡4, 사전예약자 166만명 '역대 최고' …히어로즈볼Z ·데카론·클래시 붐 예열, 가디언 테일즈 사전예약

신작 모바일게임 담금질이 또 줄행렬을 이뤘다. 넷마블이 돋보였다.

전일 저녁 9시 개최한 '마구마구2020 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일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국내 넘버1 온라인 야구게임의 모바일 버전이다. 쇼케이스 누적 시청자는 반나절만에 22만 명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애니팡4' 역시 남다른 기대감을 과시했다. 선데이토즈가 애니팡4 사전예약자가 166만 명을 돌파, '애니팡' 정통 속편 가운데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밝힌 것. 사전예약은 28일까지로 역대급 이용자 몰이를 예고했다.

썸에이지는 야심작인 모바일 MMORPG '데카론M' 캐릭터 일러스트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조이시티 역시출시를 앞둔 수집 육성형 모바일 RPG ‘히어로볼 Z’ 플레이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 작품의 조이시티의 캐주얼 모바일게임 '주사위의 신' 캐릭터를 활용한 작품이다.

'그랑삼국'을 출시하며 외산의 여름 대반격에 앞장서고 있는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또 한편의 신작 예열에 나섰다. 클래시 붐’의 CG 영상 및 약탈송을 공개한 것. 중국 게임사 175게임이 개발한 SLG이다.

최근 코스닥 입성을 위한 심사청구를 마친 카카오게임즈도 모처럼 신작 담금질에 나섰다. '가디언 테일즈' 사전예약을 시작한 것. 이 작품은 미국 개발사 콩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레트로풍 탐험형 모바일 RPG다.

이외에도 넵튠이 개발 자회사 님블뉴런은 자체 개발 중인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일정을 공개했다. 6월 24일부터 7월 21일까지다.

[Today's HOT]
▶넷마블
전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 출시일(7월 8일)을 공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175game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게임 ‘클래시 붐’의 CG 영상 및 약탈송을 공개했다.

▶선데이토즈
기대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4’의 사전 예약 신청자가 166만 명을 돌파, 시리즈 가운데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 MMORPG ‘데카론M’ 캐릭터 일러스트를 최초 공개했다.


▶넷마블
6월 22일(월) 오후 9시 진행한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 온라인 쇼케이스 누적 시청자가 반나절만에 22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Comming Soon]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 중인 캐릭터 수집 육성형 모바일 RPG ‘히어로볼 Z’ 플레이 영상을 조이시티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레트로풍 탐험형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What's New]
▶하루엔터테인먼트
자사의 첫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SLG '창천삼국'을 출시했다.

[Test]
▶넵튠
개발 자회사 님블뉴런은 자체 개발 중인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의 비공개테스트(CBT)를 6월 24일부터 7월 21일까지 진행한다.

[e스포츠]
▶한빛소프트
리듬 댄스 온라인게임 '오디션'이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12th KOREA e-SPORTS GAMES)에 정식종목 자격으로 참가한다.


▶넥슨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 온라인 4’의 게임대회 ‘FIFA eChallenger Series’ 한국 대표 선발전을 6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아벨’ 등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방치형 MMO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신규 PVP 콘텐츠 2종을 추가했다.

▶네오위즈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택틱스 워’에 신규 영웅 2종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월드 우두머리 ‘혼돈의 무라카’를 추가했다.

▶미호요
‘붕괴3rd’에서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2020년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앞두고 새로운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넥슨
유한회사 원더홀딩스(대표 허민)와 함께 게임개발사 2개를 합작법인(조인트벤처) 형태로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N
임직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전했다.


▶웹젠
'뮤(MU)'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웹툰 '슬레이브 B'가 일 평균 100만 페이지 뷰와 누적 1900만 뷰를 기록하며 중국 웹툰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인재단
'2020 IT분야 직업계고 취업 UP! 게임개발대회' 공모전을 개최, 6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언리얼 온라인 러닝 학습자를 대상으로 배지왕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하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 배지왕’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