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황금기대작·흥행대작 '동반 외출'

게임앤드(game&) 2020. 6. 24. 16:31

[한줄뉴스-6월 24일]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일(7월7일) 발표…라인게임즈, '창세기전:회색의잔영' 티저 오픈
엔씨, 리니지2M 업데이트·리니지M 3주년 컨퍼런스…블소 업데이트 및 OST 공개


신작들의 새소식은 어김이 없었다. 이전과 달라진 점은 흥행대작이 꿈틀하면서 엄지족을 열광시켰다.

6월 24일(수) 그라비티가 하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일을 공개했다. 7월 7일 수요일이다. 그라비티의 간판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에 뿌리를 둔 MMORPG다. 또 지난 2018년 3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이은 두 번째의 정통 속편이다.

라인게임즈는 모처럼 신작 게임 예열에 나섰다. 어드벤처 전략 RPG '창세기전:회색의 잔영'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프로모션 영성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원작은 한국 최고의 PC 패키지 게임 중 하나인 '창세기전'이다.

이외 카카오게임즈가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있는 온라인 MMORPG '엘리온' 사전체험 일정(7월 25일과 26일)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미호요도 모바일 액션RPG '원신' 최종 점검을 7월 2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엔씨소프트가 몰아치기에 나섰다. 이전에 볼 수 없는 많은 소식을 전했다.
최고 매출을 자랑하고 있는 리니지2M의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퍼플에서 '리니지M' 서비스에 돌입했다. 이외에도 오후 6시부터 리니지M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콘퍼런스 ‘TRINITY' 개최를 알렸다.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의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OST도 공개했다.

[Today's HOT]
▶그라비티
야심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국내 출시일(7월 7일)을 공개됐다.


▶라인게임즈
‘레그 스튜디오(ReG Studio, 디렉터 이세민)’에서 자체 개발 중인 어드벤처 SRPG ‘창세기전:회색의 잔영’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타이틀 프로모션 영상(PV)을 최초 공개했다.


[Test]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이 사전체험에 참가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미호요
멀티플랫폼 지원 액션 RPG ‘원신’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CBT)를 7월 2일 시작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의 새로운 OST(Original Sound Track) ‘Control the Thunder(컨트롤 더 썬더)’를 발매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의 13번째 클래스(Class, 직업) ‘천도사’를 라이브 월드에 업데이트 했다.

▶엔씨소프트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퍼플(PURPLE)’이 리니지M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트리니티)’를 오후 6시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Comming Soon]
▶빌리빌리
시선게임즈(Seasun Games)가 개발한 모바일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이 드림캐쳐와 함께 제작한 뮤직비디오 스틸컷 일부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관련 내용을 A3 TV에 선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60레벨 점핑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서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에 신규 국가대표 선수카드를 업데이트 했다.

▶게임펍
‘쌍삼국지’에서 금색 장수, 평화광산 추가 등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멘티스코
개발 중인 신작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가 2000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댄스레이블 ‘원밀리언 댄스스튜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워커’에 새로운 스토리 ‘웨스트 워’의 시작과 함께 신규 메이즈(던전) ‘화이트 아웃’과 ‘레저렉션 프로젝트’를 업데이트 했다.

▶위메이드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레어 용병 ‘권왕’을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연금술의 시작’을 업데이트해 연금 시스템을 개편했고, 신규 아이템으로 패션 코스튬 박스와 시크릿 파티 패키지 3종을 추가 했다.

▶네오위즈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 중인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의 대규모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밀주업자와 현상금 사냥꾼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하고 모든 재고 한정 의상을 판매한다.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썸머 시즌 서버’를 7월 7일 오픈한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에 ‘세계대전’ 모드 시즌3을 예고했다.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1.4패치를 통해 신규 시즌이 시작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