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스마일게이트 몰아치기, 넥슨이 우월했다

게임앤드(game&) 2020. 6. 26. 16:45

[한줄뉴스-6월 26일]넥슨, 바람의나라:연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V4 글로벌 사전예약·카트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日 테스트 일정 공개 및 참가자 모집…슈퍼탱크블리치,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전일(6월 25일) 목요 제왕 넥슨이 몰아치기에도 불구하고 시선을 끌지 못했다.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 파격 홍보 때문이다. 남성 성인잡지 '맥심'표지를 장식한 것.

6월 26일 넥슨이 목요 제왕의 체면을 바로 세웠다. 몰아치기와 함께 기대신작 이슈로 몰아붙이며 시선을 강탈했다.

우선 기대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연' 사전 예약자가 열흘도 안돼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하루 10만 명 이상을 끌어 모으며 흥행기운을 과시했다. 바람의나라:연은 한국 MMORPG의 시초인 '바람의나라'에 기초한 작품이다.

넥슨은 여름 출시를 위해 최근 TV CF 등 물량 공세에 나섰고 6월 17일(수) 이용자 몰이에 돌입했다.

효자 모바일 MMORPG ' V4(브이포)' 해외 진출을 위한 첫 발도 내디뎠다. 북미를 포함한 전 세계 150개국 서비스를 위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한 것.

이뿐 아니다.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신규 카트와 트랩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메이플스토리M과 피파온라인4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에 돌입했다.

스마일게이트도 몰아쳤다. 이슈도 다양했다.

우선 글로벌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슈퍼탱크 블리츠'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루미디아게임즈가 개발 중인 캐주얼 샌드박스 게임이다.

간판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일본 테스트 일정( 7월 9일~20일)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또 간판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편 전일 위메이드는 서울고등법원에 액토즈소프트가 제기한 '미르의 전설2,3' IP(지식재산권) 저작권침해정지 및 손해배상청구 항소심 판결에서 지난 6월 25일 승소했다고 밝혔다. 전일 싱가포르 중재에서 승소에 이은 또 하나의 희소식이다.


[Today's HOT]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사전등록 참가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가 북미 포함 글로벌 150여 개국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온라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 일본 테스트(7월 9일~)를 앞두고 참자가 모집과 더불어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현지 퍼블리셔는 게임온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루미디아게임즈(대표 이장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캐쥬얼 샌드박스 게임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SUPERTANK BLITZ)’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 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액토즈소프트가 제기한 '미르의 전설2,3' IP(지식재산권) 저작권침해정지 및 손해배상청구 항소심 판결에서 지난 6월 25일 승소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7월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동시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자회사 엔트리브의 신작 발표회(TRINITY WAVE)를 오는 7월 2일 오전 라움아트센터에서 개최 , 개발 중인 3종의 신작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넥슨]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신규 카트와 트랙을 추가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M’에서 군단장 ‘힐라’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2’에서 여름 시즌과 서비스 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Comming Soon]
▶HRG 테크놀로지
7월 1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전략 게임 ‘진삼국대전2’ 사전예약 가입자 수가 3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Test]
▶멘티스코
자체 개발 중인 신작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 스트레스 테스트를 26일 16시부터 8시간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매니저님의 열일 리스트’ 콘셉트의 인포그래픽을 발표하고,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잔영의 비올레토’를 업데이트 했다.

▶컴투스
스토리 RPG 신작 ‘워너비챌린지’에서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기묘한 이야기 3: 더 게임(Stranger Things 3: The Game'과 '에어 메모리즈 오브 올드(AER Memories of Old)'를 일주일간 무료로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의 3D 소셜 공간 ‘파티로얄(Party Royale)’에서 영화 ‘인셉션’을 상영하는 ‘파티로얄 무비 나이트(Party Royale Movie Nite)’와 아티스트 ‘디플로(Diplo)’ 앨범을 최초로 공개하는 라이브 공연을 개최한다.

▶블루포션게임즈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에서 최강 보스 몬스터 ‘드라켄’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7월 2일 업데이트 예정인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 신규 영웅(란)을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보더랜드 3'의 세 번째 확장 콘텐츠 ‘피의 은혜’를 출시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나이트클럽에서 두 배의 보너스 등 다양한 할인 혜택 제공한다.

▶라이엇 게임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피해 극복을 지원하는 모금 이벤트를 6월 26일부터 7월 24일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교육 콘텐츠 플랫폼 ‘Unity Learn Premium(https://unity.com/kr/products/learn-premium)’을 전격 무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