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월요일, 다시 평온! 넵튠·팡스카이 신작 예열

게임앤드(game&) 2020. 6. 29. 16:49

[한줄뉴스-6월 29일]넵튠,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OST 메인송 공개…팡스카이, 포트리스배틀로얄 로고 오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한 기대신작 출시와 돌풍, 5월과 6월을 달궜다. 쏟아지는 신작을 알리기 위해 월요일마저 귀해졌다.

6월 마지막 월요일은 다소 평온해졌다. 넵튠과 일부 게임사가 신작 관련 이슈를 전했지만 이전처럼 기대작들이 판을 치지는 않았다.

6월 29일(월) 넵튠은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메인 배경 음악을 공개했다. 이번 OST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음악 감독이 양승현씨가 주관했고 싱어송라이터 윤지영이 노래했다.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는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 중인 배틀로얄 온라인게임이다. 이 작품은 오는 7월 북미 유력 게임플랫폼 '스팀'에 얼리액세스로 출격한다. 최근에는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 7월 21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팡스카이는 신작 모바일게임 '포트리스 배틀로얄' BI를 공개하며 예열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한때 국민 온라인게임으로 각광받았던 '포트리스'에 기반한 모바일게임이다.

[Today's HOT]
▶넵튠
개발 자회사 님블뉴런이 자체 개발 중인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메인 테마곡을 공개했다.


▶넥슨
지난 6월 27일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중국 서비스가 텐센트를 통해 오는 8월 12일 시작된다고 밝혔다.

▶컴투스
바둑 서비스 '타이젬' 운영사인 동양온라인 주식 86.01%과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 향후 게임과 접목해 바둑 서비스를 미래 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mming Soon]
▶빌리빌리
모바일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과 OST를 제작한 드림캐쳐의 사전예약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팡스카이
자사와 ㈜씨씨알(대표 윤석호)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슈팅게임 '포트리스 배틀로얄' BI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월드 아레나 시즌13 레전드 토너먼트에서 캐나다의 ‘하우투플레이’가 최종 우승하며 이번 시즌 레전드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영웅 ‘에우로파’ 업데이트(7월 14일) 추가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시어터 데이즈' 출시 1주년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텐션
텐센트 클라우드 국내 파트너사 캡클라우드와 함께 ‘게임 서버 엔진 웨비나’를 6월 30일 오후 3시 개최한다.

▶데브시스터즈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릿’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홈가든 시즌8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7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


▶부산시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 게임 시연 방식 일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7월 20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영국 BBC가 개발한 ‘마이크로비트(micro:bit)’를 기반으로 국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자체 개발 창의 학습 도구 ‘M.A.P(MAKE AND PLAY) 툴팩’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

▶컴투스
자사가 후원하는 3대3농구 프로리그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20’에서 ‘한솔 레미콘’ 팀의 플레이오프 우승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이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좀비고등학교’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어썸피스와 함께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사)들꽃청소년세상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탈가정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기부금 3천만원을 전달했다.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 5기를 오는 7월 17일까지 모집한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게임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1 아시아’의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