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빅데이! 넥슨·유주게임즈, 애니팡4 '외면'?

게임앤드(game&) 2020. 6. 30. 16:49

[한줄뉴스-6월 30일]선데이토즈, 애니팡4 출시…넥슨 '바람의나라:연' 쇼케이스 일정(7월 2일) 공개
유주게임즈코리아, 전략 게임 '클래시 붐' 론칭…신작 모바일 RPG '시노니스' 티징 사이트 오픈


선데이토즈가 야심작 '애니팡4'를 출시했다. 원조 국민 모바일게임 '애니팡'에 기반한 세 번째 속편이다.
6월 대미를 장식했지만 이슈를 독점하지 못했다. 넥슨과 중국 게임사 유주게임즈코리아의 외출 때문이다.

6월 30일(화), 넥슨은 간판 IP 바람의 나라에 기반한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연' 온라인 쇼케이스를 예고했다. 7월 2일(목)이다. 엔씨소프트가 오프라인 진행하는 자회사 엔트리브소프의 신작 게임 발표회와 같은 날이다.

여기에 유주게임즈코리아도 가세했다. 신작 출시와 예열을 동시 진행했다. 국내 메이저 게임사들의 몰아치기를 연상시켰다.

우선 신작 모바일게임 '클래시 붐'을 출시했다. 이 작품은 175game에서 개발한 전략 게임이다. 또 지난 6월 16일 총력전 RPG '그랑삼국'에 이은 6월 들어 두 번째 신작이다.

여기에 신작 '시노니스'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BI를 공개했다. ‘시노니스’는 ‘운명’이라는 뜻의 스페인어 ‘SINO’와 이 단어를 뒤집은 ‘ONIS’의 합성어다. 과거로 돌아가 운명을 바꾼다는 게임의 세계관을 담았다.

국내에 앞서 출시된 홍콩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게임성을 입증받은 바 있어 한국에서의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라인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이지호)가 신작 소셜네트웍게임(SNG) '브라운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 작품은 전 세계 10억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SNG다.


[Today's HOT]
▶유주게임즈코리아(대표 이명)
티안티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Tianti Interactive Entertainment)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시노니스’의 티징 페이지를 공개하고 BI를 발표했다.


▶넥슨
오는 7월 2일 오후 1시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 개발 중인 신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온라인 쇼케이스 ‘디지털 언박싱’을 개최한다.


[What's New]
▶선데이토즈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애니팡4'를 정식 출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175game에서 개발한 신작 전략 모바일 게임 ‘클래시 붐’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Comming Soon]
▶2K
게임 속 중계를 담당하는 해설진의 목소리를 미리 들어볼 수 있는 'PGA TOUR® 2K21' 경기 중계 예고편을 공개했다.

▶삼본전자(대표 배보성)
지난 6월 23일 YOUAI의 광저우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MMORPG '야신:신을 삼킨 자'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창유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 게임 캐릭터 쇼트 영상(MV)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라인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이지호)
전 세계 10억 명의 브라운 팬을 보유한 메가 히트작 SNG(Social Network Game) ‘브라운팜’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조이시티
자회사 씽크펀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 '블레스 모바일'에 ‘또 다른 시작’을 업데이트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자회사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손견의 딸 ‘손상향’의 초월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17탄 카드팩 ‘Fortune's Hand / 운명의 신들’을 업데이트했다.

▶요스타
하이퍼그리프(Hypergryph)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에 신규 에피소드와 오퍼레이터를 추가했다.

▶릴리스 게임즈
방치형 RPG ‘AFK 아레나(AFK ARENA)’에서 SNK와 콜라보, 나코루루를 게임 내의 영웅으로 출시한다.

▶데브시스터즈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업데이트를 통해 ‘얼음파도의 탑’을 선보였다.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에 새로운 테마를 추가했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시스템 개편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라인업 마스터’ 시스템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20번째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를 앞두고 사전 생성 이벤트에 돌입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게임아카데미' 5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와 기업 간담회를 개최, 코로나19로 수출길이 막힌 국내 콘텐츠 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 오잉글리시, 한빛미레4차교육양성소, 런데이TV 등 3개 서브 채널을 운영, 이용자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e스포츠]
▶오피지지(대표 최상락, OP.GG)
7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e스포츠의 한국 지역리그인 ‘레인보우식스 시즈 코리안 오픈’(7월 11일~8월 15일)의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


▶WCG(공동대표 서태건, 이정준)
'WCG 2019 시안(Xi’an)’이 ‘엑스 어워즈(EX Awards) 의 ‘베스트 이스포츠 액티베이션(Best Esports Activation)’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