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넥슨·엔씨, 선전포고 통했다?

게임앤드(game&) 2020. 7. 2. 16:52

[한줄뉴스-7월 2일]넥슨, 바람의나라:연 온라인 쇼케이스 출시일(7월 15일) 발표
엔씨, 신작 발표회 자회사 엔트리브 개발 중인 신작 3종 공개 …애니팡4, 3대 마켓 인기 1위 등극


예고된 빅데이, 주연들만이 빛났다.

매주 목요일,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가 이벤트가 빛발치는 날이다. 게다가 여름 성수기를 코앞에 두고 있어 각종 프로모션이 본격화되는 시기다.

7월 2일 목요일은 잠잠했다.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신작 발표회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미 지난달 예고됐던 행사로 각 게임사들이 공룡 기업의 외출에 이슈 몰이를 자제했다.

선전포고가 통한 셈이다.

넥슨은 이날 황금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바람의 나라:연'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출시일(7월 15일)을 공개했다. 게임의 주요 특징도 소개했다.

같은 날 엔씨소프트는 모처럼 오프라인으로 신작 발표회(TRINITY WAVE)를 개최했다.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3종(트릭스터M, 팡야M, 프로야구H3)을 공개했다.

N사의 외출에 아랑곳하지 않은 게임사도 있다. 선데이토즈다. 6월 30일(수) 출시한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4'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오픈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힌 것.

[Today's HOT]
▶넥슨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 출시일(7월 15일)을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대표 이성구)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3종(트릭스터M, 팡야M, 프로야구H3)을 공개했다.

▶선데이토즈
3매치 퍼즐 모바일게임 ‘애니팡4’가 국내 3대 오픈 마켓 인기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롤링 게임즈
7월 3일 정식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MMORPG ‘천무’의 주제곡 '용련지가(龍戀之歌)'를 지난 26일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라온의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빌리빌리
모바일 슈팅 액션 RPG '걸카페건' 타이틀곡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유조이게임스(Ujoygames)
MMORPG '케페우스M'에서 7월부터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서 출시 2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와 함께 신규 신기사 2종(라슈와 천식)을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에서 ‘2020 썸머 페스티벌’을 시작, 7월 16일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의 올 여름 4차례에 걸친 대규모 캠페인 ‘찐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네오플
오는 7월 11일(토)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홈페이지를 통해 9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를 개최하고 이스포츠티비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엑스엘게임즈
6월 시작한 아키에이지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라이트 편인 ‘마법의 땅 : 환영 칼날 안키쉬’를 7월 단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웹젠
웹게임 ‘뮤 이그니션2(MU IGNITION2)'에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 추가에 앞서 사전예약을 7월 15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분기 대비 두 계단 상승한 52위를 차지,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NHN
게임 개발 자회사 NHN픽셀큐브가 2020년 7월 1일자로 NHN스타피쉬를 흡수 합병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굿즈를 판매하는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 글로벌 페이지를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지난 2019년 말 새롭게 선포한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존경받는 글로벌 IP 명문 기업’으로 보다 빠르고 혁신적으로 도전해나가기 위해 그룹 경영 체제를 현 ‘그룹 이사회 체제’ 에서 ‘그룹 IP 경영 협의체’ 체제로 전환하고 現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를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전시작 54개로 확정 발표했다.


▶맘모식스
㈜로지픽(대표 이호철)과 7월 1일 서울 서초구 소재 맘모식스 연구개발센터에서 'AR 스마트물류솔루션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한빛소프트
달리기 앱 '런데이'를 활용한 실시간 가상 마라톤 대회(버추얼 레이스)를 8월 진행하고 이에 앞서 참가자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카카오 VX-㈜LG 유플러스
‘스마트홈트 by Kakao VX(스마트홈트)’에 신규 프로그램 추가 및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전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
2011년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누적 후원금 1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0(Made with Unity Korea Awards 2020’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레이저(RAZER)
데스에더 게이밍 마우스 에디션 ‘Razer DeathAdder V2 Mini - Grip Pack’을 2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