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라그 오리진·왕좌의게임, N사 열기 '훔쳤다'

게임앤드(game&) 2020. 7. 3. 16:37

[한줄뉴스-7월 3일]'라그나로크 오리진' 19세 이상 대상 사전예약에 133만 명 집결
전략게임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

전일(7월 2일) 넥슨과 엔씨소프트가 신작 발표회에 나서면서 신작은 물론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이 급감했다.

넥슨와 엔씨소프트의 행사가 끝나기가 무섭게 신작 관련 소식이 쏟아졌다.
'라그나로크 오리지니''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 등 하반기 신작 대향연의 포문을 여는 황금기대작 막바지 예열이 이뤄졌다.

전일 N사의 열기를 두 황금기대작이 훔친 셈이다.

좀처럼 보기 드문 금요일 신작 출시까지 이어졌다. 조이시티는 모바일 RPG ‘히어로볼 Z’를 글로벌 론칭했다. 중국 게임사 롤링게임즈는 국내에 무협 모바일 MMORPG '천무'를 국내에 출시했다.

모비릭스는 신작 모바일게임 '버블보블'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넵튠은 테스트가 진행 중인 PC 온라인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에서 이벤트를 펼친다고 전했다.

이날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최근 잦은 100만 명 돌파로 싱거울 수 있지만 어머무시한 수치다. 19세 이상의 성인만으로 대상으로 했기 때문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그라비티의 간판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과 가장 닮은 꼴의 모바일게임이다. 최근 성인 전용 잡지 '맥심' 표지 모델에 등장하면서 많은 엄지족들의 시선을 끌었다. 정식 출시는 오는 7월 7일(화)이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모바일게임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 작품은 동명의 인기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 기초해 유주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전략 게임이다. 5년간 200여 명이 투입된 대작이다.

하반기 전략 게임의 판도를 바꿀 게임으로 꼽히고 있다.

콘솔 및 PC 게임 신작 예열도 이뤄졌다.

라인게임즈가 자사의 첫 콘솔 게임 '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를 오는 7월 30일(목) 발매한다고 전했다.
베리드 스타즈는 '스튜디오 라르고(Studio LARGO, 디렉터 진승호)’에서 개발 중인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이다.

넵튠은 자회사가 개발 중인 PC 게임 '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점검(CBT)에 맞춰 참여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Today's HOT]
▶그라비티
7월 7일(화) 정식 출시예정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전 예약자가 7월 2일 기준, 133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9세 이상 성인만으로 대상으로 한 수치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산하 HBO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전쟁 전략 모바일게임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GAME OF THRONES WINTER IS COMING)의 국내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
‘스튜디오 라르고(Studio LARGO, 디렉터 진승호)’에서 개발한 콘솔 타이틀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 출시일(7월 30일)을 공개했다.

[What's New]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한 모바일 캐릭터 수집 육성형 RPG ‘히어로볼 Z’를 10개국 언어로 글로벌에 론칭했다.


▶롤링 게임즈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천무’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사전예약]
▶모비릭스
출시 예정인 캐주얼 모바일 게임 '버블보블' 글로벌 사전예약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Test]
▶넵튠
개발 자회사 님블뉴런이 자체 개발 중인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비공개테스트(CBT)에 맞물린 이벤트를 진행한다.


[Comming Soon]
▶디엔에이(DeNA)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농구 소재 모바일게임 ‘슬램덩크’ 소개 영상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추가 공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신작 FPS(1인칭슈팅) 게임 '하이퍼스케이프(HyperScape)'를 공개하고 기술 테스트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공식 포럼을 통해 '확장팩: 안타라스의 분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넷마블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기계 침입’을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픽시브(Pixiv)’와 함께 '킹스레이드 글로벌 일러스트 콘테스트 2020'을 주최한다.

▶네시삼십삼분
복싱 기반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 출시 2주년을 기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우게임즈
MMORPG '킹덤: 전쟁의 불씨’의 신규 서버 '셀리스'를 오픈했다.

▶릴리스 게임즈
‘AFK 아레나’의 홍보모델로 예능인 유재석을 발탁했다.


▶게임빌
모바일 RPG ‘엘룬(Elune)’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과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대표 이종현)의 ‘예스’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마비노기’의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

▶펄어비스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에 12번째 신규 영웅 ‘란’을 추가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챕터 2 - 시즌 3의 컨셉인 ‘스플래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서머 스플래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네오위즈
FPS(1인칭 슈팅) 게임 ‘아바(A.V.A)’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7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에서 여름 업데이트에 앞서 새로운 전직을 공개했다.

▶2K
19년 간 최고 평점과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NBA 시뮬레이션 시리즈 최신작 'NBA 2K21' 전체 표지 모델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독립기념일을 맞이해 비즈니스 배틀 특별 보상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웹젠
‘뮤 온라인H5’에 최상위 레벨 회원들을 위한 ‘마스터’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e스포츠]
▶스틸에잇(대표 남호형, 허호진)
자사가 주최하고 한화생명e스포츠가 후원하는 ‘한화생명e스포츠 카트라이더 올스타전 시즌2’의 결승전을 7월 3일 오후 6시에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