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라그나로크 오리진 D-1, 그라비티 독무대

게임앤드(game&) 2020. 7. 6. 16:02

[한줄뉴스-7월 6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전예약자 140만 명 돌파…사전다운로드 서비스 돌입



더 없이 벅찬 7월, 기대신작의 향연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하반기 황금기대작의 포문을 여는 그라비티가 빛났다.

7월 6일(월) 그라비티는 출시를 하루 앞둔 황금기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7월 7일(화) 론칭에 과부화를 방지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사전예약자도 7월 5일 133만 명에서 13만 명이 추가 146만 명을 돌파했다고 덧붙였다.

사전예약은 19세 이상만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대한 열기가 성인층에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음을 나타냈다. 향후 100만 명 몰이는 웬만한 신작 캐주얼 게임을 능가한 성과로 대흥행을 예고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그라비티의 간판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에 정통성을 계승한 MMORPG다. 지난 2017년 론칭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이어 2번째 정통 속편이다.

'맥심 표지 모델' 등 파격적이고 화끈한 물량 공세로 엄지족의 시선을 끌고 있는 기대신작이다.

이외에도 삼본전자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야신:신을 삼킨 자' 홍보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발탁해, 조만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플레로게임즈는 자사의 간판 IP '어비스리움 월드' 글로벌 론칭을 위해 이용자 몰이에 돌입했다.
이 작품은 글로벌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는 '어비스리움'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원작과 속편들은 깔끔한 그래픽과 게임성으로 힐링게임의 수식어를 얻고 있다.

[Today's HOT]
▶그라비티
출시를 하루 앞둔 기대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국내 사전 예약자 수가 146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삼본전자
모바일 MMORPG '야신 : 신을 삼킨 자' 홍보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
신작 PC/모바일용 MMORPG '나이트 세계의 루멘'를 차세대 개발 엔진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사전예약]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2020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 월드’(ABYSSRIUM WORLD)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나이스플레이(9Splay, 대표 주현곤)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EXA’에서 홍보모델 우도환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이즈
‘메카시티:ZERO’에 새로운 시즌은 S5를 맞아 ‘여름 운동회’를 업데이트한다.

►데브시스터즈
7월 4일 자사 태국 쿠키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쿠키런: 퀴즈 타임’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태생 4성 몬스터를 획득하는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이맥스
'삼국지 제후전' 출시 잏후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해머엔터테인먼트
자사가 서비스 중인 무협게임 '팔선'의 iOS 버전을 일본과 한국에 동시 론칭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넷마블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펫 ‘귀요미 파인’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MO ‘크로스아웃’에서 '스틸 챔피언십'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재단
초등컴퓨팅교사협회(협회장 강성현)와 함께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노블 엔지니어링(Novel Engineering, 소설 공학)’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High-5ive Challenge)’를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다.


►네오플(대표 노정환)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여할 인재를 7월 24일까지 모집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NAVER Z 코퍼레이션(대표 김대욱)의 제페토와 제휴, 하게 되었음을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끌 우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0년 게임인재원 2기’ 교육생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e스포츠]
►더플레이이스포츠(대표 엄규리)
자사의 e스포츠 프로게임단 ‘스피어게이밍’이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전략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팀을 공식 창단했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 1 아시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