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기대작 출몰! 이슈, 적었지만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0. 7. 7. 18:17

[한줄뉴스-7월 7일]라그나로크 오리진·버블보블 클래식 출시… 마구마구2020 사전다운로드

하반기 황금기대작의 포문이 열렸다. 사전예약자 150만 명에 육박하는 이용자를 모집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출시된 것.

예고된 빅데이, 이전보다 더 한산했다. 게임사들이 엄지족의 시선이 집중된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맞선 이슈 몰이를 자제한 것으로 보인다.

7월 7일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한국은 물론 일본과 동남아시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에 기반한 MMORPG다. 지난 2018년 3월 출격한 '라그나로크M:영원한 사랑'에 이은 두 번째 정통 속편이다.

모비릭스도 신작 모바일게임 서비스에 나섰다. '버블보블 클래식'이다.

1980년~90년 돌풍을 일으킨 오락실 게임 '버블보블'에 기반한 아케이드 게임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격에도 아랑곳하지 않은 이유, 전혀 다른 색깔 때문이다.

이 작품은 1020은 물론 3040의 향수를 자극하는 여성향 캐주얼게임이다. 19세 남성 이용자를 주요 타깃으로 한 라그나로크 오리진과는 게임성과 타깃층이 전혀 다르다.

그리고 넷마블이 출시를 하루 앞둔 '마구마구2020'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국민 야구 온라인게임 '마구마구'에 뿌리를 둔 야구 소재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의 게임성을 고스란히 계승했고 2020 KBO리그와 연동한 라이브 카드, 이전 센터 시스템을 갖췄다.

[Today's HOT]
▶그라비티
기대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구글플레이를 비롯한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넷마블
신작 야구 모바일게임 '마구마구2020'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비릭스
신작 모바일게임 '버블보블 클래식'을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론칭했다.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를 선보였다.

[사전예약]
▶라인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이지호)
전 세계 10억 명의 브라운 팬과 함께하는 넘버1 힐링 모바일 소셜네트웍(SNG)게임 ‘브라운팜’의 사전예약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플레로게임즈
힐링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출시 4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빌
글로벌에 서비스 중인 ‘드래곤 블레이즈’에서 ‘체인지 1.0’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펄어비스
자회사 CCP 게임즈(대표 힐마 패터슨)의 SF MMORPG ‘이브 온라인’에서 췌장암 투병 중인 유저를 위한 대규모 우주 전쟁이 열리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엠게임
노아시스템(대표 조재준)과 공동 개발,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나이트 온라인’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신규 레이드 던전 ‘봉인된 라테이노의 던전’ 등을 추가하고 8월 4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자사의 대표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오는 7월 9일부터 오리지널 음원을 공개하고 매월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NHN
자사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TOAST Gamebase(토스트 게임베이스)’가 펄사 크리에이티브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하고, 모바일 MMO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일본 서비스를 돕는다고 전했다.

▶국회 문화콘텐츠 포럼
오는 7월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창립 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19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NHN
NHN고도의 계열사이자 중국 기반의 이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NHN에이컴메이트(대표 이윤식)는 2020년 상반기 누적 거래액이 역대 최대치인 1000억 원을 돌파했으며, 특히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6/1~6/20)’ 기간에만 총 200억원의 매출이 발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