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기대작 북새통, 월요일 '소중해졌다'

게임앤드(game&) 2020. 6. 22. 17:34

[한줄뉴스-6월 22일]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테스트 성료, 7월 초 출시 예고
조이맥스, 스타워즈:스타파이터미션 사전예약 돌입…DK모바일, 캐릭터 첫 공개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여름의 성큼 다가왔음을 알렸다. 게임판의 성수기인 시기, 신작 게임이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있다.

과포화로 인한 출혈 경쟁의 시대다.

초반 이용자 몰이가 흥행의 칠부 능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사전 마케팅'이 더없이 중요해졌다. 각 게임사는 엄지족 한 명을 더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이유다.

또 한산했던 월요일 신작 예열로 북새통을 이루는 요인이다.

6월 22일(월) 기대신작들이 또 봇물을 이뤘다.

그라비티가 야심작이며 하반기 대작 MMORPG의 포문을 여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고 오는 7월 초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동명의 간판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를 기반으로 제작된 정통 속편이다. 지난 2018년 선보인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아우 격이다. 그라비티는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국내 MMORPG 1등을 목표로 할 만큼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조이맥스는 비행슈킹 모바일게임 '스타워즈:스타파이터 미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루카스 필름과 공동 개발 중인 작품으로 슈팅은 물론 RPG 요소를 갖췄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솔로, 보바펫 등 유용한 게임 내 아이템이 지급된다.

'설현'을 홍보 모델로 선정해 눈길을 끌었던 엔트런스의 신작 모바일게임 'DK모바일'의 첫 캐릭터가 공개됐다. 전천후형 클래스 팔라딘이다.

이외에도 외산 게임기업들이 신작 이슈를 쏟아냈다.

HRG 테크놀로지가 삼국지 기반 군사 전략 모바일게임 ‘진삼국대전2’를 7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창유와 빌리빌리는 각각 '일루전 커넥트'에서 특별 이벤트(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를, 슈팅 액션 모바일 RPG '걸카페건'에서 '드림캐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최고수를 뽑는 글로벌 게임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십 2020'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6월 19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브라질 CFEL(크로스파이어 엘리트 리그) 2020 시즌1’ 플레이오프에서 CFS 2018 우승팀 ‘블랙 드래곤즈’이 우승했다고 밝혔다.

[Today's HOT]
▶그라비티
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2차 비공개테스트(CBT, 6월 17일~19일)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7월 초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이맥스
루카스필름이 공동 개발 중인 신작 비행슈팅 모바일게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Star WarsTM: Starfighter Missions)'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엔트런스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정통 MMORPG ‘DK모바일(디케이모바일): 영웅의 귀환’의 캐릭터 영상(팔라딘)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Comming Soon]
▶HRG 테크놀로지
삼국지 기반 군사 전략 모바일게임 ‘진삼국대전2’ 출시일(7월 1일)을 공개했다.


▶창유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에서 '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빌리빌리
시선게임즈(Seasun 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슈팅 액션 모바일 RPG '걸카페건'이 ‘콘셉트 장인’으로 불리는 '드림캐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e스포츠]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참가 선수를 7월 6일까지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지난 19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브라질 CFEL(크로스파이어 엘리트 리그) 2020 시즌1’ 플레이오프에서 CFS 2018 우승팀 ‘블랙 드래곤즈’이 우승을 차지 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에서 공식 카페 유저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최근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이 모바일 시뮬레이션 RPG ‘샵 타이탄(Shop Titans)’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이용자가 게임 내 샵에서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펫’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실시간 인터랙티브 방송 ‘프렌즈타임 시즌2’의 첫 방송을 시작, 매주 5회로 진행한다.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에서 만화 ‘샤먼킹’과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게임빌
해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RPG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에 ‘Warhammer 40,000’과 콜라보레이션,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넷마블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서비스 9주년 기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제 19차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을 공표했다.


▶키즈노트
에듀테크 스타트업 비욘드스쿨과의 전략적으로 제휴, 유치원·어린이집 O2O 비즈니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