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역대급 사전예약자, 애니팡4의 굴욕!

게임앤드(game&) 2020. 7. 1. 12:34

[간밤차트 -7월 1일]애니팡4, 애플 정상 차지, 구글 인기 차트 14위…사전예약자 200만 명 무색한 성과


6월 대미를 장식한 애니팡4, 원조 국민 게임 '애니팡'의 세 번째 정통 속편이다. 원작의 게임성을 계승했고 특수팡, 로얄 모드와 길드 시스템 '팸' 등을 새로운 요소를 추가했다.

사전예약자는 최단기간 100만 명 돌파하고 론칭 전까지 약 200만 명에 가까운 이용자를 모집하는 등 애니팡 속편 가운데 가장 큰 이용자를 모집했다. 여기에 아이유를 홍보모델로 앞세웠다.

기대감을 잔뜩 안고 출발한 애니팡4, 최근 출격한 기대 신작만큼 광풍은 없었다.

7월 1일(수) 애플 앱스토어 인기 차트에서는 정상에 올랐다.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는 14위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뮤 아크엔젤, 피파모바일, 스톤에이지 월드, 클래시 붐 등이 론칭 후 첫 주말이 되기 이전 인기 차트 최상위에 오른 것과 분명한 대조를 보였다.

최근 기대신작들의 오름세가 완만함을 고려한다 해도 믿기 어려운 순위다.

100만 명을 돌파한 대다수 기대작들이 출시 당일 혹은 만 하루가 지나고 인기 차트에서 톱10에 무난히 진입했다.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스톤에이지 월드'는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정상에 등극한 바 있다.

'애니팡4' 사전예약자는 200만 명에 달했다. 론칭 만 하루가 지났지만 국내 최대 오픈 마켓 구글 플레이에서는 톱10 언저리에도 오르지 못했다.

구글 인기 차트 눈을 의심케 하는 순위다. 흥행 불패를 자랑하는 원조 국민게임 '애니팡'이 더없이 초라해진 순간이다.

한편 5월 출격해 한달 가까이 구글 플레이 인기 정상을 지킨 바 있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정상을 탈환했다.

업데이트 때문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지난 6월 26일 레전드 카트 '제노'를 추가했다. 또 새로운 트랙 '비치 해변 기차'와 '월드 그리스의 휴일'을 업데이트했다.

2위는 넷마블이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스톤에이지 월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