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이벤트]

미친 업데이트! 검은사막·검사M, 신규 클래스 추가

게임앤드(game&) 2020. 7. 7. 11:05

펄어비스,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20번째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추가
썸머 시즌 서버 오픈 기념한 이벤트 개최…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 제공

검은사막, 펄어비스의 간판 IP다. 국내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콘솔까지 전 플랫폼으로 출격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린 국가 대표 게임이다.

온라인게임은 북미와 유럽 등 해외에서 반향을 일으키며 펄어비스의 이름을 세계에 알렸다.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은 국내 대흥행으로 펄어비스의 기업 가치를 1조 원 돌파의 장본인이다.

펄어비스가 간판 IP '검은사막' 2020년 7월 파격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원작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의 동시 업데이트다.

7월 7일 화요일, 그 역사적인 콘텐츠 추가가 이뤄졌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 을 업데이트했다. ‘썸머 시즌 서버’도 선보인 것.


‘하사신’은 검은사막의 20번째 신규 클래스로 변칙적인 공격과 사막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하사신은 PC-모바일-콘솔 3개 플랫폼에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썸머 시즌’은 ‘스프링 시즌’에 이은 두 번째 시즌 서버로, 특정 기간에만 운영하며 빠른 성장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 오픈을 기념한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 일차별로 ▲장인의 기억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발크스의 조언 ▲그믐달 비전서 ▲반려동물 ▲카마실브의 축복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보상 받을 수 있다.

하사신 육성 이벤트도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하사신 클래스 레벨 달성에 따라 금괴, 강화 지원 상자, 액세서리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핫타임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시즌 서버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250%, 기술 경험치 25%를, 기존 서버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30% 증가 효과를 받아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다.

‘검은사막에 불어온 모래 폭풍’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사냥터서 발생하는 모래 폭풍과 상호 작용하면 3시간동안 기술 경험치 300%, 아이템 획득 활률 20% 증가 버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발렌시아를 제외한 모든 영지에 우두머리 몬스터 ‘라이텐’이 습격하는 이벤트를 7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라이텐을 처치하면 ▲라이텐의 동력석 ▲흑결정 조각 ▲고대 정령의 가루 ▲흑정령의 발톱 조각 ▲검은 마력의 수정 꾸러미 ▲고급 비약 상자 ▲크론석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kr.playblackdese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