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글로벌 화두, 넷마블·라이엇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0. 9. 15. 17:33

[한줄뉴스-9월 15일]넷마블 BTS유니버스 스토리 홍보 영상 공개…라이엇게임즈, 롤드컵 구체적 일정과 방식 공개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이용자 콘서트 예고 …한빛소프트 '클럽 오디션' 베트남 출격


기대신작 담금질이 거세지고 있다. 4분기 출시를 앞둔 토종 게임들이 중심이 됐다. 여기에 해외 진출은 물론 전 세계 최고 게임대회 롤드컵 이슈까지 더해지며 게임판은 후끈 달아올랐다.

9월 15일 화요일, 넷마블이 'BTS유니버스 스토리' 첫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9월 24일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홍보전에 돌입한 것이다.

BTS유니버스 스토리는 K팝의 정점에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기반으로 제작된 스토리 소셜 게임이다. 오늘 공개된 영상은 약 10분 분량으로 게임 속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베리드 스타즈' 이용자를 위한 첫 온라인 유저 콘서트를 예고했다. 9월 18일(금) 오후 8시다. 베리드 스타즈는 라인게임즈의 첫 콘솔( PS4와 닌텐도 스위치) 게임으로 지난 7월 30일 전 세계에 발매됐다. 장르는 커뮤케이션과 서바이벌을 결합한 신개념 소셜게임이다.

유저 콘서트는 총 2부로 나눠 진행되며 진승호 디렉터를 비롯해 성우로 참여한 주요 인물들이 참석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게임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에 기반한 모바일게임 '클럽 오디션' 베트남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지 퍼블리셔는 'VTC 온라인'이다. 베트남 진출로 클럽오디션의 해외 진출은 8개국으로 늘었다.

이날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구체적인 일정과 게임 방식을 공개했다. 2020년 롤드컵은 9월 25일 중국 상행에서 총 11개 지역 22개 팀이 참여한다. 플레이인-스테이지부터 4강까지는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결승은 10월 31일 상하이 푸동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월드사이버게임스(WCG)는 지난 9월 7일 장재호의 예선 경기를 시작으로 WCG2020을 시작, 3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했고 전했다. 올해 대회는 워크래피트: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4, 왕자영요 등 4개 종목을 나눠 진행된다.

한편 인프라웨어는 아이앤브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방치형 미소녀 RPG '아이들프린세스' OST을 발매하고 출시일을 발표했다. 9월 17일(목)이다.

[Today's HOT]
▶넷마블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 공식 트레일러를 최초 공개했다.

▶한빛소프트
모바일 리듬액션 온라인게임 '클럽오디션'을 베트남에 현지 퍼블리셔 VTC를 통해 출시했다.

▶라인게임즈
‘스튜디오 라르고(Studio LARGO, 디렉터 진승호)’에서 개발한 콘솔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의 유저 콘서트를 9월 18일(금) 오후 8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라이엇 게임즈
9월 2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막하는 ‘2020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상세한 진행 일정과 방식을 공개했다.


▶WCG
글로벌 게임대회 ‘WCG 2020 CONNECTED’가 지난 7일 ‘Moon’ 장재호의 예선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2020년 11월 5일(목)부터 8일(일) 개최 예정인 그랜드 파이널을 향한 대장정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인프라웨어
아이앤브이게임즈가 개발한 방치형 미소녀 RPG '아이들프린세스' 출시일(9월 17일)을 공개했다.

[What's New]
▶조이메카
신작 모바일 RPG '킹오브스타(King of Star)'를 구글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을 포함 22개국에서 Xbox Game Pass 얼티밋에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를 추가하고 멤버십 이용자들이 추가 비용 없이 클라우드로 즐길 수 있는 100개 이상의 게임 라인업을 발표했다.


[사전예약]
▶모비릭스
게임노크가 개발한 슈팅 모바일게임 '스트라이커즈 1945 콜렉션' 글로벌 출시 위해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나다디지탈
9월 16일)수) 신작 모바일 추리 게임 '마피아3D'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조이시티
엔드림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크로스파이어: 워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대규모 업데이트 ‘Book 3.1’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연속 전투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했다.


▶네오위즈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택틱스 워’에 신규 5성 영웅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신규 영웅 ‘티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웹젠
모바일 MMORPG 'R2M'의 27번째 서버(넵튠03)를 오픈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2K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의 세 번째 DLC 팩 비잔티움 및 골 팩을 9월 24일에 출시한다.

▶웹젠
‘뮤 온라인'에 시즌 16 1차 업데이트를 적용, 신규 캐릭터를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게임즈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 고통과 상생을 위해 9월 22일 부터 1개월 간 해당 사업주의 PC방에서 소진된 사업주 요금(*이하 D코인) 을 D코인으로 환급한다.

▶엔씨소프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출범 20주년 인터뷰를 통해 정진수 수석 부사장(COO, 최고운영책임자)은 문화 콘텐츠로서 게임이 지닌 미래가치에 대해 설명하며 앞으로 10년, 20년 후에는 게임이 없는 세상은 존재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게임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는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을 9월 15일부터 11월 23일까지 실시한다.


[e스포츠]
▶젠지 이스포츠
창립 3주년을 맞이해 중국 상하이 징안구 이스포츠 콤플렉스에 신규 오피스를 설립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