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넘친 기대작+카카오G 상장, 목요일 벅찼다

게임앤드(game&) 2020. 9. 10. 18:37

[한줄뉴스-9월 10일]넷마블, 첫 콘솔 '세븐나이츠–Time Wanderer-' 티저 오픈·BTS유니버스 스토리 출시일 발표
9월 최고 기대작 '동방불패 모바일' 출격·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2' 개발 발표…삼국지난무, 사전예약 돌입

황금기대작 예열과 9월 최고 기대작의 출시 그리고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상장, 모두 같은 날 일어났다. 이뿐 아니다. 펄어비스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검은사막 IP가 누적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웬만한 뉴스는 보이지 않을만큼 빅이슈들이 쏟아진 것이다.

9월 10일 목요일, 게임기업들이 엄지족은 물론 증권가의 혼까지 빼놓은 빅데이다.

우선 카카오게임즈가 코스닥에 입성, 따상을 기록했다. 공모가 대비 200% 상승해 시초가를 형성, 여기서 일일 제한폭인 30%까지 오른 것. 2만4000원의 공모가 첫 거래일 6만2400원으로 장을 마친 것.

넷마블은 엄지족은 시선을 독차지 했다. 'BTS유니버스 스토리' 출시일을 공개했다. 9월 24일 목요일이다. 이 작품은 믹구 빌보드 차트 정상을 차지한 '방탄소년단'을 등장인물로 해 만든 소셜 모바일게임이다.

여기에 넷마블은 자사가 처음으로 개발한 콘솔(닌텐도 스위치 대응) 게임 '세븐나이츠–Time Wanderer-'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원작은 한국 최장수 모바일 RPG 중 하나인 턴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다. 정식 발매는 올 4분로 예정되어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인 엑스엘게임즈는 7년 만에 신작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2'를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이 작품은 엑스엘게임즈의 첫 MMORPG인 '아키에이지'의 정통 후속작이다. 한국 MMORPG 개발 장인 송재 대표가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다.

송재경 대표는 아키에이지2가 시장성과 작품성을 공히 인정받는 게임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는 자사의 첫 전략 모바일게임 '삼국지난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몰이에 나선 것. '삼국지난무'는 스퀘어애닉스의 간판 IP(지식재산권)에 기초한 부대전투 전략게임이다.

이날 9월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힌 '동방불패 모바일'이 국내 양대 오픈 마켓에 출시됐다. 김용 작가의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에 기초한 정통 MMORPG다. 퍼블리셔는 퍼펙트월드 코리아다.

기대신작 이슈가 넘친 이날 눈길을 끄는 또 하나의 게임이 눈길을 끌었다. 여성향 게임 '샤이닝니키'다. 페이퍼게임즈코리가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나선 것. 신규 프로모션 영상에는 게임 속 주인공 ‘니키’는 한국 각 명소에 등장, 다양한 패션 스타일과 포즈를 담았다.

신작 예열은 여기치 그치지 않았다. 인프라웨어가 미소녀 방치형 RPG '아이들프린세스' 사전예약자 70만명 돌파 소식을 전했다.

[Today's HOT]
▶넷마블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를 오는 9월 24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첫 콘솔 게임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엑스엘게임즈
자사의 대표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의 정통 속편 '아키에이지2'를 개발 중이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와 공동개발 중인 부대 전략 모바일게임 ‘삼국지난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코스닥에 상장, 공모가보다 160% 상승한 6만2400원으로 따상을 기록하며 장을 마쳤다.


▶펄어비스
5년 만에 ‘검은사막 IP' 누적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페이퍼게임즈코리아
No.1 스타일링 모바일게임 ‘샤이닝니키(Shining Nikki)’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What's New]
▶퍼펙트월드 코리아
김용 작가의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를 원작으로 한 MMORPG ‘동방불패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사전예약]
▶인프라웨어
아이앤브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미소녀 방치형 RPG ‘아이들프린세스(IDLE Princess)’의 국내 사전예약자 수가 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Test]
▶웨이투빗(대표 송계한)
스튜디오8이 개발한 온라인 정통 MMORPG ‘아스텔리아 로얄’이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마이크로소프트
오는 11월 10일 차세대 콘솔 Xbox Series X와 Xbox Series S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 출시 일정을 오는 11월 10일로 앞당겼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개발사 넷마블 펀)에서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한 신규 이벤트를 추가로 실시한다.

▶넥슨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세 번째 시즌 ‘아이스’를 적용하고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한다.


▶블루포션게임즈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펫 오브’ 개선과 캐틱터 밸런스 개선 등 시스템 조정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인기 모바일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의 9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제2회 지밸리 게임대회를 지난 9일 유튜브를 통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의 다섯 번째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The Siege War(더 시즈 워)’를 발매했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에 기반으로 한 신규 상품 ‘왕곰젤리 마그넷'을 출시했다.

▶조이시티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9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조이시티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나섰다.

▶유조이게임스
'케페우스M'에 신규 콘텐츠 ‘마스터 쟁탈전’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모바일 MMORPG 'R2M'의 게임 접속자를 원활히 수용하기 위해 신규서버를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두 번째 에피소드의 ‘엑스트라 에피소드2: 으스름달’을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에서 9월 23일까지 ‘명당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콘텐츠산업포럼’을 오는 9월 15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Festival 2020)’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네이버제트의 '제페토'를 활용해 가상 세계를 활용한 온라인 총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성남산업진흥원-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0 인디크래프트’를 리뷰하는 인디크래프트 조직위원회 온라인 회의를 9월 8일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UBG Continental Series)2 아시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