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미르4 사전예약, 위메이드 모처럼 '후끈'

게임앤드(game&) 2020. 9. 11. 16:32

[한줄뉴스-9월 11일]네오위즈, 팍스 온라인에 8종 출품…엔씨, 콘솔 음악게임 '퓨저' 신규 트레일러 공개


9월 들어서면서 외산 게임들이 맹위를 떨치고 있다. 시노니스, 동방불패 모바일, 일루전 커넥트 등 하드코어 기대작이 출시와 더불어 라이즈 오브 킹덤즈, 기적의 검 등 기존 흥행작들의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토종 신작들도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있지만 담금질 수준이다. 그래도 뜨거운 이유는 기대신작들이 다수 포함됐기 때문이다.

월 11일에도 토종 모바일게임 예열이 이어졌다. 위메이드의 야심작 '미르4'가 사전예약을 시작한 것.

이 작품은 위메이드의 간판이며 온라인게임 한류의 최선봉에 섰던 '미르의전설2'에 기반한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500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정치, 경제, 사회시스템 등을 구현해 높은 자유도를 자랑한다. 사전예약은 애플 앱스토어를 제외한 구글 프렐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출시 이전까지 가능하다.

출시는 4분기 이내다. 위메이드의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게임은 지난 2018년 7월 출시한 '이카루스M'이 마지막이다. 미르4는 약 2년 4개월 만에 신작인 셈이다.

한빛소트프는 전일 시작한 '삼국지난무' 사전예약에 하루 만에 10만명이 몰렸다고 전했다. 오후에는 삼국지난무 속 캐릭터 '관우'의 코스프레 영상을 공개했다.

토종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 소식도 이어졌다.

우선 스마일게이트RPG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일본 진출을 예고했다. 현지 퍼블리셔 게임온이 지난 9일 개최한 온라인 발표회에서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했다고 전한 것. 일본 정식 서비스는 9월 23일(수)이다.

네오위즈는 또 글로벌 게임전시회 참가 소식을 전했다. 온라인게임쇼 '팍스 온라인'에 자사의 게임 8종을 출품한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단독 부스를 마련, 9월 26일 시작 예정인 스트레스 테스터 모집을 알리고 이용자 몰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11월 10일 출시 예정인 콘솔 음악게임 '퓨저'의 트레일러 영상을 추가로 공개했다. 총 12개 음원을 담고 있다. '퓨저'는 미국의 음막 리듬게임 전문 개발사 하모닉스가 개발한 신개념 인터랙티브게임이다.

[Today's HOT]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위메이드넥스트(대표 박정수)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한빛소프트
스퀘어에닉스와 공동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난무’ 사전예약 참여자가 단 하루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가 오는 9월 23일 일본에서 공개 서비스를 현지 퍼블리셔 게임온을 통해 시작된다.


▶네오위즈
자사가 서비스를 맡은 게임 8종을 ‘팍스 온라인(PAX ONLINE)’에 출품한다. 스컬, 에잇도어즈, 메탈유닛, 블레이드 어썰트, 댄디 에이스, 플레비 퀘스트, 블레스 언리쉬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등이다.


▶엔씨소프트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대표 윤송이)가 11월 발매 예정인 콘솔•PC 플랫폼 신작 음악 게임 ‘퓨저(FUSER)’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이 자체 개발 중인 PC용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영원회귀’ 오픈베타테스트(OBT)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 지역별 온라인 대회를 개최한다.

[사전예약]
▶다미게임즈(대표 이상규)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소셜 카지노게임 ‘다미포커’ 사전예약자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유게임
9월 22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리버티레기온'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NHN(대표 정우진)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카미르 계열’과 ‘베르가 계열’의 펫을 얻을 수 있는 신규 포획처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스토리 챕터 ‘라 제국’을 추가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클레미스’ 신화 각성 추가 등을 업데이트했다.

▶4399코리아
‘기적의검’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언락게임(UnlockGame)
모바일 RPG ‘브레이브 던전’에서 '싹쓸이 축제 이벤트'를 시작했다.

▶데브시스터즈
퍼즐 게임 '쿠키런: 퍼즐 월드'에 신규 캐릭터 양파맛 쿠키의 에피소드 ‘유령의 집'을 업데이트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9월 11일 새벽(한국 시간 기준) 자사의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소프트 포워드 2(Ubisoft Forward 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온라인에서 비즈니스 배틀에서 두 배의 보상과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한다.

▶2K-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보더랜드3'에 네 번째 확장 콘텐츠 ‘사이코 크리그와 대환장 파티’를 추가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챕터 2 – 시즌 4에 새로운 슈퍼파워와 신규 모드 및 ‘스타크 인더스트리’ 등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뮤 온라인’의 시즌 16 업데이트 사잔예약 페이지를 열고 신규 캐릭터 정보와 ‘스피드 서버’ 운영 계획 등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