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절묘한 타이밍! 기대작 '주춤'·흥행작 '꿈틀'

게임앤드(game&) 2020. 9. 16. 16:46

[한줄뉴스-9월 16일]라이브게임 업데트 소식 봇물…V4·A3:스틸얼라이브·뮤오리진2 등 신규 콘텐츠 추가

토종 기대작들의 담금질에 급제동이 걸렸다. 대신 흥행대작들의 프로모션이 봇물을 이뤘다. 넷마블, 넥슨, 웹젠 등 현재 모바일게임 시장을 쥐락펴락하는 대형 게임사들이 앞장섰다.

9월 16일 넷마블은 자사의 간판 모바일 MMORPG 'A3: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도 나섰다.

웹젠은 '뮤 오리진2'에서 가을 맞이 이벤트를 시작했고 'R2M'의 이용자 제재를 천명했다. 넥슨은 구글 매출 톱10 가운데 유일한 창작 게임 'V4'의 업데이트를 기념한 특별 방송을 전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외 컴투스는 사내에 야구게임 모션 캡쳐 스튜디오를 만들고 야구 게임의 사실성을 높이기 위한 작품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펄어비스는 자사의 간판 IP '검은사막' 글로벌 신규 이용자가 33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9월 2일 원작 PC 온라인게임은 물론 모바일과 콘솔 등 주요 플랫폼 동시 업데이트의 힘이 컸다.

그라비티는 지난 7월 론칭 이후 구글 매출 톱10을 유지하고 있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10월과 11월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온라인게임에서의 프로모션도 이어졌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자체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고 스마일게이트는 간판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에 신규 콘텐츠를 삽입했다.

이날 엠게임은 '드로이얀 온라인' 수출 계약 소식을 알렸다. 중국 게임사 항저우 쇼우이와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 권한 대행 계약을 체결한 것. 향후 서비스 일정도 공개했다. 10월 비공개테스트(CBT)를 거쳐 연내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

드로이얀 온라인은 지난 2002년 4월 출격한 SF 기반의 온라인 MMORPG다.

한편 조이시티는 전일 '크로스파이어:워존'에 이어 '테라:엔드리스 워'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테라 엔드리스워는 온라인 MMORPG '테라'에 기반해 엔드림이 개발 중인 전략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이다.


[Today's HOT]
▶엠게임
중국 게임사 항저우 쇼우이와 온라인 MMORPG ‘드로이얀 온라인’의 대만, 홍콩, 마카오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조이시티
신작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테라: 앤드리스워'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e스포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크로스파이어' 최고의 프로게임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의 참가 팀과 중계 방송 플랫폼과 중계진 등 대회 세부 사항을 발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9월 15일(화)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서 서버 이전 및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브이포티비 6화 생방송을 진행했다.


▶컴투스
야구게임들의 리얼리티를 한층 높여줄 첨단 모션캡처 스튜디오를 사내에 구축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지난 9월 2일 신규 캐릭터 하사신 추가 직후 '검은사막'의 신규 이용자가 330%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지난 7월 7일 출시한 야심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2개월이 넘도록 구글 매출 톱10을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10월과 11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선다고 밝혔다.

▶넷마블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체리)’에 신규 직업 ‘기권사’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https://bns.netmarble.com/landing)를 열고 사전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장비 던전 ‘에르몬도 광산 B3층’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퍼펙트월드 코리아
김용 작가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를 원작으로 한 MMORPG ‘동방불패 모바일’이 구글플레이 인기게임 2위에 오르며 순항 중이라고 전했다.

▶미호요
‘붕괴3rd’에서 업데이트(환야의 로즈마리)를 통해 새로운 발키리 2종(로스트 로즈마리, 단죄의 그림자)을 추가했다.


▶창유
미소녀 모바일게임 '일루전 커넥트'의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
'뮤 오리진2'에서 가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
'R2M' 비정상 계정 제재 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신규 코스튬 등을 업데이트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어비스 레이드 콘텐츠의 신규 가디언 ‘아르고스’를 업데이트 했다.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TFT)에 신규 세트 ‘운명’을 추가했다.

▶한빛소프트
자사의 간판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 자체 서비스 5주년을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마련했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전설의 숫양 3종을 엑스박스 원, PC, 스태디아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펄어비스
경기도 안양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즐거운 학습 환경 만들어 주기’ 지원 기부 사업에 5000만원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9월 23일 오후 5시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신흥시장 오픈포럼-유럽편'을 진행한다.

▶(재)게임문화재단
9월 23일 온라인 공개 강연 '팬데믹 쇼크,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한다.

▶EJN(대표 박찬제)
스트리머 커뮤니티 ‘트게더’의 ‘핫클립’ 페이지를 분리하고 ‘핫클립 2.0’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NHN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를 일본에 출시하고 쇼핑몰솔루션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다고 밝혔다.

▶원스토어
총 1억 7천만원 규모 상금을 내건 ‘원스토어 북스 2020 판타지·무협 웹소설 공모전’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