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작]

[게임오늘]잠잠한 목요일, 네오위즈·라이엇 '빛났다'

게임앤드(game&) 2021. 2. 18. 16:04

[한줄뉴스-2월 18일]네오위즈 '골프 임팩트' 출시 … 라이엇, 발로란트·LoR 업데이트 및 LCK 로스터 공개

설 연휴 직후 몰아쳤던 신작 관련 소식이 또 급감했다. 토종은 물론 외산 게임 소식마저 끊겼다.
목요일 제왕 넥슨도 숨고르기에 나섰다.

모처럼 잠잠한 목요일, 네오위즈가 또 움직였다. 신작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를 국내 양대 마켓에 론칭한 것. 이 작품은 골프를 소재로 한 스포츠 게임으로 실시간으로 이용자간 대결이 가능하다. 네오위즈는 전일 블레스 언리쉬드 PC 스팀 한국어 서비스 계획과 모바일게임사 스티키핸즈 인수를 발표했다.

2월 18일 목요일, 라이엇게임즈도 몰아쳤다.

발로란트와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2월 19일 시작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2라운드 로스터를 공개했다. 신규 등록 및 콜업으로 다채론운 전력의 변화를 점쳤다.

그라비티는 NBA, NBPA와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소식을 전했다. 향후 미국 프로농구 기반 모바일 게임 'NBA Project'를 개발하며 이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서비스하게 된다.

한편 엠게임은 2020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영업이익이 110억원으로 12년 만에 100억원대에 올라섰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24억원과 69억원이다.

이날 주요 인기 모바일게임 그랑사가와 바람의나라:연에서는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Today's HOT]
▶네오위즈
신작 골프 모바일게임 ‘골프 임팩트(Golf Impact)’를 한국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그라비티
NBA, NBPA와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모바일 게임 'NBA Project'를 개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서비스한다고 전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2월 19일 2경기부터 반환점을 맞는 ‘2021 LCK 스프링 스플릿’의 2라운드 로스터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픽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신규 콘텐츠 ‘봉마의 제단’ 및 난이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캐주얼 웰메이드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 론칭 100일을 맞아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수 진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네 번째 결사대: 생명의 나무’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기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 LoR)’에 신규 연구소 ‘하이머딩거의 광기'를 추가했다.

▶라이엇 게임즈
FPS '발로란트' 신규 모드 ‘에스컬레이션’을 선보인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10.1 업데이트를 통해 이탈리아 전함을 추가한다.


▶2K-파이락시스(Firaxis)
'문명VI'에 무료로 적용될 예정인 게임 업데이트 변경 사항과 추가 정보 영상을 공개했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다크에덴 오리진'에서 4년 만에 2차 승직, 신규 서버 '바나트', 신규 PK 던전 '피의 무덤'을 업데이트했다.

▶웹젠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캐릭터명 선점 신청 이벤트’를 2월 22일까지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성남시-게임문화재단
2월 18일 정자동 키스타워 7층에서 전국 최초 게임과몰입예방센터인 성남게임힐링센터를 개소했다.


▶조이시티
슈퍼조이(대표 조한경)에 대한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모바일 RPG ‘전설의 군단’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상헌의원
지난 15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발표한 ‘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 우려에 대해 현행 자율규제를 명문화하자는 것이라고 입장을 내놓았다.

▶컴투스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 활동을 후원하고, 영상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
신학기를 맞아 레노버 공식 웹사이트 및 온라인 마켓에서 다양한 제품을 파격적인 혜택에 누릴 수 있는 대형 기획전을 실시한다.

▶한빛소프트
달리기 앱 '런데이'에 신기능인 '걷기운동'을 추가했다.

▶아이지에이웍스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모바일인덱스'를 통해 '2020 모바일 게임 시장' 보고서를 발표했다. 거래액이 5조3291억원으로 전년(4조2880억원)대비 24% 증가했다.

[2020년 연간 실적]
▶엠게임
2020년 연결 기준 매출 424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을 달성했다. 전년대비 12.7%와 52.4%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 69억원으로 10.9% 감소했다.


[Comming Soon]
▶해머엔터테인먼트
베팅 게임 전문 개발사인 '클래이브라운(대표 이상훈)'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맺고 '판타지 스포츠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