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망대

블랙핑크 지수에 물들다! 카러플, 벌써 '난리'

게임앤드(game&) 2021. 3. 15. 11:51

넥슨, 3월 19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업데이트… 사전 영상 월드스타 지수 참여, 글로벌에서 눈길


국민 레이싱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들썩이고 있다. 글로벌 아이돌 '블랙핑크'의 '수지'와 함께한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때문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이 자사의 간판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를 기반해 만든 작품이다.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던 지난 2020년 5월 글로벌에 출격해 그야말로 돌풍을 일으켰다.

한국에서 구글 플레이 매출 3위까지 올랐다. 또 하루가 멀다 하고 변화하는 인기 차트에서 한 달 가까이 정상을 지켰다.

쟁쟁한 MMORPG와 쏟아지는 신작 틈바구니에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우아한 질주를 펼치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등극한 것.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캐주얼 게임으로는 보기 드문 대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021년 3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끝장 유혹에 나서며 또 한 번의 질주를 예고했다.

글로벌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멤버 '수지'와의 협업이다.

넥슨은 오는 3월 19일부터 신규 캐릭터와 아이템을 선보인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열혈팬인 블랙핑크의 수지가 디자인에 참여했다는 소식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업데이트 전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벌써 들썩이고 있다. 수지의 협업 참여 영상'때문이다.

해당 영상은 수지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만남은 엔터테인먼트·게임업계와 협업해오며 IP 비즈니스 흥행 능력을 입증한 라인프렌즈가 이번 콜라보레이션 전반을 기획했다.

지수의 ‘카러플’ 콜라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과정이 라인프렌즈 공식 유튜브 내 ‘카러플퀸’ 영상을 통해 차례로 공개되면서 아티스트와 게임 팬의 관심을 한데 받고 있다.

특히 ‘카러플’에 대한 지수의 열정과 의외의 레이싱 실력, 캐릭터를 스케치하고 스토리를 개발하는 과정 중 남다른 기발함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카러플 찐팬 인증한 블랙핑크 지수, 문호준과 1:1 레이싱 대결 펼치며 ‘눈길’
‘카러플퀸’ 1편에서는 지수가 ‘카러플’ 밸런스 게임에 참여해 주어진 질문에 재치 있게 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평소 ‘카러플’ 열혈 팬으로 잘 알려진 지수가 물파리 연속 세 번 맞기 VS 바나나 연속 세 번 밟기, 시즌 마지막 날 랭크 승급전에서 막자 당하기 VS 브론즈한테 지고 10분간 조언 듣기 같은 선택지를 두고 막힘없이 고르면서 단호한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

이어진 2, 3편에서는 지수가 ‘카러플’을 플레이하면서 레이싱 실력을 발휘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인기 크리에이터 문호준이 ‘카러플’ 전문가로 등장해 지수의 주행을 살펴보고 꿀팁을 전수하는 맞춤형 과외를 진행했다. 그러자 지수가 피드백을 빠르게 소화하면서 한층 여유로워진 드라이빙 실력으로 ‘빌리지 고가의 질주’ 트랙을 1등 완주에 성공, ‘카러플퀸’다운 면모를 보였다.


또 지수와 문호준의 ‘카러플’ 아이템전 즉석 대결이 펼쳐졌다. 시작 전부터 서로 견제하는 모습을 보인 두 사람은 주행 내내 엎치락뒤치락 하는 모습을 보이며 긴장감을 자아냈다. 트랙 내 코너링 구간에 바나나를 사용하고, 연이은 물파리 공격으로 눈에 띄는 플레이를 구사한 지수가 깜짝 대결의 승리를 가져갔다.

게이머뿐만 아니라 수지와 블랙핑크의 팬덤까지 더해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2020년 3월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어떤 흥행 기록을 이뤄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