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망대

네오위즈 라인업, 대세없어도 '빵빵'

게임앤드(game&) 2021. 3. 11. 15:49

2021년 1월 메탈유닛 시작 블레스 언리쉬드 PC·사망여각·블레드 어썰트· 댄디에이스 출시 예정
PC 액션 게임, 스팀 통한 글로벌 론칭 예정…산나비 판권 확보, 2022년 1분기


네오위즈, 2020년 독특한 전략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글로벌과 PC· 콘솔· 인디 게임 등 비주류에 가까운 영역으로의 사업 확대다.

지난해 빛을 발했던 방식은 2021년에도 지속되고 있다. 상반기 라인업 모두가 PC 패키지 게임으로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되는 것.

이미 지난 1월 28일 PC 패키지 게임 '메탈유닛'을 출시했다. 젤리스노우스튜디오가 개발한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차기작도 PC 게임이다. '블레스 언리쉬드'다. 이 게임은 네오위즈가 자체 IP '블레스'에 기반해 제작한 콘솔 게임 '블레스 언리쉬드'은 PC 버전이다.

이후 론칭 예정인 신작은 모두 인디 게임이다. 사망여각(2D 플랫포머 액션게임) , 블레이드 어썰트(2D 플랫포머 액션게임), 댄디에이스(2D 쿼터뷰 액션 게임) 등으로 역시 스팀을 통해 론칭할 예정이다.

PC 게임 라인업은 또 있다.
산나비다.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이다. 네오위즈는 전일(3월 10일) '산나비' 판권을 확보했다. 출시 예정 시기는 2022년 1분기다.

2020년부터 시작한 탈 코리아와 모바일 게임 전략이 2022년까지 이어지는 것이다.

물론 주력 사업인 웹보드 게임의 역량 강화에도 나선다.
최근 강원랜드와 제휴, 향후 5년 동안 독점 사용권을 확보한 카지노 게임을 온라인과 모바일화해 서비스 예정인 것.

한편 3월 11일 목요일, 네오위즈는 상반기 야심작 '블레스 언리쉬드 PC' 최종 점검(파이널 테스트)을 위한 이용자 모집을 시작했다. 파이널 테스트는 오는 5월 진행될 예정으로, 모집은 금일 오후 2시부터 스팀 내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가능하다.

테스트는 ‘엑세스 요청’ 버튼만 클릭 하면 별도 절차 없이 신청이 마무리되고, 신청자들은 모두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참여 방법을 4월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https://blessunleashedpc.com)를 통해 안내한다.

네오위즈는 ‘블레스 언리쉬드 PC’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매주 개발 및 업데이트 상황을 홈페이지와 커뮤니티(공식 홈페이지/스팀 페이지/네이버 카페)에 지속 공유한다. 금일 오후 5시에는 박점술 PD가 직접 전하는 파이널 테스트 업데이트 계획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