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망대

라인게임즈, 멀티플랫폼 게임 낸다…'스매시레전드’

게임앤드(game&) 2021. 3. 16. 14:29

'스매시레전드'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상반기 출시 예정…개발 관계사 5민랩 개발 중인 액션 PvP 게임


2021년 대한민국 게임사들의 화두는 '멀티플랫폼'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작을 스마트폰은 물론 PC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는 것.

지난 1월 엔픽셀이 선보인 MMORPG '그랑사가'가 대표적인 예다. 이 작품은 하나의 계정으로 스마트폰은 물론 PC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지난해 부터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을 알려온 라인게임즈가 드디어 관련한 첫 게임 '스매시레전드' 출시를 위한 행보에 나섰다.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 것.

3월 16일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개발 관계사 5민랩(5minlab, 대표 박문형)이 개발 중인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SMASH LEGENDS : 스매시레전드’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페이지 및 구글 플레이 등에서 동시 진행된다. 정식 출시는 상반기 중이다.

‘스매시레전드’는 멀티플레이에 기반한 화려한 액션과 난전이 가져다 주는 불확실성, ‘장외 아웃’ 등의 신선한 요소를 귀여운 3D 캐주얼 그래픽에 담아냈다. 3분 정도의 짧은 플레이 타임과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용자는 8종에 이르는 개성 있는 캐릭터를 선택, 캐릭터가 가진 고유 스킬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수행한다. 플레이 취향에 따라 모바일 또는 PC(스팀)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라인게임즈는 ‘스매시레전드’ 사전예약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 ‘피터 스킨’을 선물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사전예약 등록 시 인게임 재화 ‘열쇠 더블러’를 추가로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과 사전예약에 대한 정보는 라인게임즈 FLOOR 및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