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작]

선데이토즈, 21년 먹거리 포문…BT21 팝스타 출시

게임앤드(game&) 2021. 3. 16. 13:00

3월 16일, 'BT21 팝스타' 아시아 론칭…BT21 캐릭터 기반의 캐주얼 모바일 게임


'방탄소년단' 멤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BT21', 한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모바일게임이 등장했다. 선데이토즈의 'BT21 팝스타'다.

3월 16일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모바일 퍼즐 모바일 게임 'BT21 팝스타'를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작품은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에 선데이토즈의 퍼즐 개발력이 더해졌다.

BT21 팝스타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을 수집, 육성할 수 있다. 캐릭터들은 게임 내에서 각기 다른 고유 스킬을 사용하고, 상황에 따른 리액션과 스토리에 기반한 대사를 연출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퍼즐 조각을 모아 원화를 완성하고 'BT21'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동화처럼 보여준다.
특히 이야기를 전개의 핵심인 'BT21' 오리지널 원화는 이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희소성으로 이용자들에게 수집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이 작품은 10명이 동시에 퍼즐 실력을 겨루는 실시간 대전 '크라운 스타즈'와 이용자들이 하트를 주고받으며 소셜 활동을 즐기는 '클럽'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BT21 팝스타'의 개발, 서비스를 총괄하는 이현우 이사는 "'BT21 팝스타'는 ‘BT21’ IP의 감성을 게임에 담아내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플레이를 구현한 게임”이라며 “아시아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BT21 팝스타'만의 서비스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T21 팝스타'는 출시에 앞서 한 달 간 진행한 아시아 사전 예약에서 200만 명이 넘는 신청자를 모집하며 기대치를 입증한 바 있다. 선데이토즈는 이 같은 사전 예약의 호응을 기반으로 일본과 아시아 각국에 특화된 이벤트와 출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