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흥행작 증가 탓? 월초효과, 짧아졌다

게임앤드(game&) 2021. 5. 11. 10:47

[간밤차트-5월 11일, 구글플레이 매출]피망포커·한게임포커 등 역주행 주춤…업데이트 효과, 가디언테일즈 질주 여전

2021년, 1월부터 신작 모바일 게임이 쏟아졌다. 이중 적지 않은 작품들이 초반 돌풍을 일으켰고 여전히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쿠키런:킹덤, 그랑사가, 원펀맨:최강의 남자, 삼국지 전략판, DK모바일, 데카론M, 서머너즈워:백년전쟁 등이다.

일부 작품이 초반 흥행 후 주춤한 모양새를 보이고 있지만 이들 작품 모두는 톱40에 자리하고 있다. 그 어느 해 보다 빠른 세대교체를 이끌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기존 흥행대작들의 역주행 폭을 줄이고 있다.

피망포커, 한게임포커 등 월초 효과의 대명사인 웹보드게임 상승폭이 감소한 것.

5월 11일 화요일, 구글 플레이 매출에서 네오위즈의 간판이며 넘버1 웹보드 게임 '피망포커:카지노 로얄'이 16위를 나타냈다. 전일 12위에서 4계단 하락했다. 매월 중순까지 이어진 월초 효과가 이전보다 빠르게 준 것이다.

NHN의 효자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도 마찬가지다. 각각 18위와 24위로 전일보다 각각 2계단 후퇴했다.

늘어난 신작들의 흥행과 기존 인기 게임들의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등으로 월초 효과로 인한 오름폭과 기간이 감소했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이날 카카오게임즈의 효자 '가디언테일즈'는 15위로 전일보다 1계단 상승하며 업데이트 효과를 지속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5월 10일 가디언테일즈에 신규 영웅 '마왕 리리스'를 비롯해 메인 월드 '마계' 등을 추가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에도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