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핫이슈]

연예인無! 대항해시대 오리진, 광고 '시선 강탈'

게임앤드(game&) 2022. 7. 18. 13:05

김영하 작가-유튜버 슈카 非연예인 모델+다큐 방식 오히려 '참신'

3분기 최고 기대작들의 사전마케팅 순위가 높아지고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대항해시대 오리진,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등이다.

이들은 각각 넷마블, 라인게임즈, 컴투스가 7월과 8월 서비스 예정인 블록버스터다. 공통점이 많다 우선 모바일 흥행원작에서 출발한 IP 게임이다. 장르 MMORPG로 같다.

사전예약 직후부터 다양한 방식의 마케팅으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최근 가장 두드러지게 노출되고 있는 작품은 '대항해시대 오리진'이다. 야심작답게 TV CF 등 물량 공세를 펼치고 있다.

이전 게임 광고와 달리 '진중함'을 자아내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인기 소설가 김영하 작가와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를 홍보 모델로 한 광고 때문이다. 기존 연예인 중심의 틀을 깼고 내용도 역사 다큐와 같은 분위기로 몰입감을 높였다.



7월 18일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 사전예약을 기념하는 홍보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인기 소설가 김영하 작가와 경제 유튜버로 잘 알려진 ‘슈카월드(이하 슈카)’가 각각 출연했다.

김영하 작가와 ‘슈카’가 각각 게임의 배경인 16세기 ‘대항해시대’의 다양한 이야기와 게임 내 교역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새로운 모델과 함께하는 신규 콘셉트의 영상도 조만간 오픈할 계획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코에이테크모게임스(대표 코이누마 히사시)의 ‘대항해시대’ 시리즈 발매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이다.

모티프(대표 이득규)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며 사전예약을 거쳐 올 3분기 모바일 (AOS, iOS)과 PC(FLOOR) 플랫폼을 통해 그랜드 론칭(국내) 예정이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사전예약은 지난 7월 12일 ‘사전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대항해시대 오리진’ 플로어(FLOOR)에서 시작됐다.

참가자에게는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한정 스킨과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최신형 그래픽카드와 4K 모니터 등 경품에 자동 응모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페이지. 공식 커뮤니티 및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uwo.floor.line.games/kr/main